2021.11.2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25

 

쿠팡, 올 들어 네번째 유상증자…4750억원 조달

-올해 들어서만 4번째 유상증자라고 합니다. 나스닥 상장 후 성공 신화로 주목받았지만, 회사 규모가 커지는데도 적자는 줄지 않습니다. 주주배정이다 보니 쿠팡의 일반 주주들이 자금을 수혈해주게 됩니다. 쿠팡은 언제까지, 어느 영역까지 달려갈 수 있을까요?

 

마켓컬리, 내년 1월 상장 신청…시총 5조 ~ 7조원대 전망

-마켓컬리가 5조~7조원의 기업가치로 상장할 것이라고 하는데, 이를 보면 대한통운과 롯데케미칼 등이 상당히 저평가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매출액에 멀티플을 매긴다는 것 자체로도 이미 꽤나 고평가 영역에 있다고 보는데요 과연 상장 후 주가 흐름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 

 

‘정용진의 아픈 손가락’ 어쩌나…’사면초가’ 놓인 이마트24

-이마트24의 실적이 부진합니다. 점포수 확장도 어려운 상황이다 보니 3위인 세븐일레븐과 점포수에서 2배 정도 차이가 나고 올해도 흑자전환이 가능할진 불분명합니다. 이마트 그룹의 자금 수혈도 끊겨 자체적으로 사채를 발행하고 있는데, 홀로서기에 성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대세로 뜬 ‘돈 버는’ 블록체인 NFT 게임…토종업계 시장 진출 사활 걸었다

-위메이드의 성공 이후 많은 게임사들이 NFT 게임 출시 일정이나 개발 계획을 내놓고 있습니다. NFT 서비스가 막 개화되는 시기이다 보니 관련주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은 계속 뜨겁습니다. NFT에 대한 부분은 이미 많이 선반영되었다고 보는데 지금이라도 NFT 흐름에 올라타는 것이 맞는지 고민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