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1.08
“화이자 치료제는 원자폭탄”…”연준, 긴축 더 강해질 것”
-화이자에서 준비하는 코로나 치료제는 입원과 사망 확률을 거의 90% 정도 낮춰준다고 합니다. 백신과 더불어 치료제까지 나온다면 더이상 코로나를 두려워할 필요도 사람들을 제재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 논리는 결국 경제와 일상은 정상으로 돌아가는데 왜 비정상적인 통화정책을 쓰고 있느냐는 지적으로 이어져 긴축으로의 전환이 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소식도 잘 체크해야겠습니다.
“BTS 팬을 호구로 보고 주머니 털 생각만”…아미들 분노
-팬 장사를 하는데 배송 서비스가 너무 안 좋습니다. 물건을 주문하고 3~5달 기다리는 것이 일상이라는 것이 다소 충격적입니다. BTS를 사랑하는 팬들이지만, 이러한 위버스의 배송 정책까지 끌어 안아주긴 힘들 것 같습니다. 굿즈 판매가 회사 수익의 큰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데, 팬들만 믿고 너무 안일하게 장사를 하고 있네요.
하유미팩, 자이글 ‘초대박’ 터져도…”이젠 3년 버티기도 힌들어”
-제품의 수명주기를 설명한 기사입니다. 하유미팩, 자이글 이야기가 나오니 예전에 홈쇼핑에서 봤던 장면들이 새록새록 합니다. 하나의 히트 상품으로 회사를 키우고 증시에 입성한 경우 그 뒤로는 쇠락의 길을 걸었습니다. 제품을 히트시키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히’ 잘 팔리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제푸 수명주기가 짧아진 만큼 기업들의 발빠른 기획과 판매, 마케팅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여행을 못가 신경쓰지 않고 있던 여권인데, 해외 여행이 출리면서 작년과 올해까지 여권이 만료되는 것들에 대한 재발급 수요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이미 여권 주문이 밀리고 있는 상황이니 여행 계획을 세운신 분이라면 빨리 여권부터 체크해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