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14
사이판 여행 완판됐는데…연말까진 가고 싶어도 못간다, 왜
-사이판 여행이 완판되었는데 현지 한국인 격리 숙소와 비행기 증편이 안되어 올해 추가 인원 모집은 어렵다고 합니다. 사이판 여행을 생각하시는 분은 내년을 기약해야할 것 같습니다. 괌은 11월부터 현지정부가 지원해준다고 하니 올해 사이판을 놓친 분들은 괌을 생각해볼 수 있겠습니다. 해외 여행 수요가 조금씩 풀려가는 느낌입니다.
“주민들도 처음엔 놀랐다”…정면은 편의점 측면은 은행, 아리송한 이 건물의 정체
-하나은행과 CU편의점이 만났습니다. 그동안 단순 편의점에 ATM기기가 있는 것과 달리 편의점에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다고 하니 완전히 새로운 시도입니다. 장점과 단점이 모두 떠오르는데요, 일단 하나은행측도 시범 점포이기 때문에 앞으로 운영해가면서 문제점을 고치고 경험을 쌓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공급망 차질, 에너지 급등 → 인플레 위험…IMF, 정교한 테이퍼링 압박
-공급망 차질과 에너지 가격 급등이 현재 전세계 물가 상승 압박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국가마다 물가 상승 폭에 차이는 있어도 대부분의 국가에서 물가 상승을 겪고 있는 만큼 연준의 테이퍼링과 금리 인상 시기가 앞당겨질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애플마저 당했다”…또 악재 터진 삼성전자 ‘엎친 데 덮친 격’
-아날로그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애플도 생산량을 줄이겠다고 발표하면서 D램 가격에도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여러 공급망 이슈로 결국 최종 제품이 감산에 들어갔고 이에 다른 부품의 가격을 끌어내리는 현상이 나타났는데, 메모리 공급사의 재고도 낮은 수준에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보니 최근의 밸류체인 분석은 참 어렵고 복잡한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