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10.07

 

티빙, 3,000억 투자 유치…기업가치 2조 목표

-티빙이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를 위해 3,000억의 투자 유치를 단행합니다. 투자 유치 후 목표로 하는 기업가치는 2조원이며, 향후 IPO에서 높은 기업가치로 평가 받기 위해서는 이번 투자 유치 과정이 중요하겠습니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DP, 오징어게임 등이 성공하면서 다시 OTT의 주도권은 넷플릭스로 옮겨간 느낌인데요, 지속적인 양질의 콘텐츠 확보만이 OTT가 살아남을 수 있는 방향이겠습니다. 

 

‘나혼자 산다’ 처음 40% 넘었다…30대男-70대女 비율 높아

-주변을 둘러보아도 요즘 혼자 사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제는 성인 기준 혼자 사는 모습이 자연스럽습니다. 재정적인 부분도 있지만, 예전처럼 결혼을 유지해서 가정을 꾸려가는 것보다 개인의 삶에 더 집중하는 쪽으로 인식이 바뀐 부분도 큰 영향을 준다고 봅니다. 인구는 감소하지만 1~2인 가구가 늘면서 부동산 수요는 계속 이어지고 있는데요, 한동안은 이러한 추세가 바뀌진 않을 것 같습니다. 

 

“해외여행 큰 장 선다”…’야놀자, 하나투어’ 전격 동맹에 ‘발칵’

-해외여행에 시동이 걸리자 여행업계 뿐 아니라 플랫폼 기업까지 해외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동분서주합니다. 대대적인 개편을 예고하던 하나투어는 야놀자와 손을 잡았습니다. 야놀자와 함께 해외 자유여행 상품을 내놓으려는 것 같은데 구체적으로 어떤 상품이 나올지 궁금합니다. 기사에는 하나투어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이 여행 수요를 잡기 위해 어떤 전략을 짜고 있는지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미 여행, 항공주들이 많이 오르긴 했지만 기대감이 지나간 후, 실제 실적은 어떤 기업에서 성과가 날지 주목됩니다. 

 

“전기료 더는 못참아”…천연가스 급등에 난리난 프랑스 스페인

-전세계가 인플레를 겪고 있습니다. 유럽은 에너지 인플레가 심하고, 터키와 이집트는 식품 인플레이션이 어마어마합니다. 터키의 식품 인플레이션은 무여 29%에 달하는데, 일반 서민들의 생활이 너무 힘들 것 같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적극적인 양적 완화 정책이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돌아오고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