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2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8.26

 

“9900원에 아마존, 11번가, 구구르원+a” SKT, 구독브랜드 ‘T우주’ 론칭

-SKT에서 굉장히 적극적으로 구독서비스를 론칭하고 사업화합니다. 구독서비스 컨설턴트도 육성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다른 플랫폼 이상으로 구독 서비스에 진심입니다. 일단 여러 소비 쿠폰을 같이 주다 보니 쿠폰 금액도 생각할 경우 소비자 입장에선 가격이 높은 느낌은 아닌데요, 아마존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고려해볼 만 합니다. 

 

‘韓 상륙’ 아마존, 해외직구 장벽 낮춰…네이버-쿠팡과 무한경쟁

-아마존이 11번가를 통해 한국에 상륙하는데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지각을 흔들 것이라는 전망과 이미 다른 곳에서도 직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큰 영향은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 공존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아마존이 ‘직접’ 들어온다는 것의 파급력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를 SK도 적극 지원할 것이기 때문에 직구를 주저했던 사람들까지 직구 시장으로 들어오게 하는 계기가 될 것 같습니다. 

 

게임 ‘셧다운제’ 10년만에 폐지…자율적 ‘시간 선택제’로 전환

-게임 셧다운제가 10년만에 폐지됩니다. 도입 당시에도 논란이 많았던 정책인데, 게임 환경이 PC에서 모바일로 많이 옮겨왔고 자녀들이 부모 명의로 게임을 하는 경우가 많이 실효성이 떨어지다 보니 아예 폐지한 것으로 보입니다. 게임 업계에서는 적극적으로 반길 것 같은데요, 자율적 시간 선택제를 확대한다고는 하는데 정확히 어떤 방식인지는 감이 잘 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공모주 열기 여전하네’ 일진하이솔루스 청약에 37조 몰려

-수소탱크 사업을 영위하는 일진하이솔르가 다음달 코스피 시장에 상장합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시장에 수소 관련 이야기도 조금씩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일반 공모 최종 경쟁률은 654.5대 1로 상장 후 따상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와 더불어 다른 수소 관련주들도 미리 살펴봐두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은행인데 전산 개발 부족?…카뱅 ‘황당 전세 대출’

-인터넷 은행이고 국내 최대 IT 기업이 운영하고 있는데 전산 시스템의 미비로 추가 대출이 막힌다는 것은 좀 황당하긴 합니다. 결국 소비자들은 더 비싼 신용대출로 갈아타거나 다른 은행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최근 은행들의 대출 억제 기조로 인해 대출이 쉽지 않아 골머리를 썩는 이용자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카뱅의 인기와 경쟁력은 인정하지만, 금융업의 경험 부족은 보완해야 할 사항이네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