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1.08.11

 

마스크도 안 쓰고 ‘호캉스’ 인증샷…간 큰 인플루언서의 정체

-당연히 일반 사람인줄 알았는데 가상 인간이었다니 너무 충격입니다. 로지라고 하는 가상인간의 개인 SNS에 들어가보면 인위적이란 느낌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팔로워수도 4만명이 넘다니 놀랍습니다. 세상이 빠르게 변하고 있구나를 새삼 느끼게 된 계기네요. 외국의 사례를 보고도 잘 와닿지 않았는데, 한국의 사례를 보니 코로나 시국을 맞아 이러한 온라인/모바일 상에만 존재하는 아바타가 어디까지 성장할지 기대되면서도 무서워지기도 합니다. 

 

인구변화發 집의 재구성…핵심 키워드는 ‘대가족화’

-많이 공감가는 기사입니다. 1인 가구화 시대에 웬 대가족화냐 싶지만, 현실을 둘러보고, 미래를 생각해보면 앞으로의 주거 환경 변화에 대가족이라는 키워드도 빠지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비혼으로 완전히 독립해 사는 경우도 있지만, 부모와 근접하여 살거나, 혹은 결혼 후 아이 양육의 문제로 부모 곁에서 떠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집 값이 너무 오른 것도 주거 형태 변화에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일본처럼 따로 또 같이 주택 형태가 우리나라에도 등장할 것 같습니다. 

 

LG전자, 무료 콘텐츠 플랫폼 ‘LG 채널’ 서비스 확대

-이젠 TV 제조업체도 콘텐츠를 장착하네요. 단순 서비스 차원이 아니라 마케팅 관점으로 전면으로 내세우는 느낌입니다. 아직은 콘텐츠를 보기 위해 해당 TV를 사는 움직임은 크지 않겠지만, 만약 콘텐츠가 정말 많이 강화된다면 소비 행태를 바꿀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제조사의 의지일 것 같은데요, LG의 TV 마케팅 전략을 예의주시해야 할 것 같습니다.

 

효성 먹여 살리는 스판덱스…하반기에도 없어서 못 판다

-스판덱스가 하반기에도 수요가 강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의 주가는 이미 꾸준히 상당히 많이 오른 상황인데, 실적이 주가를 받쳐주는 모습이 나올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의 에슬레저 수요 증가가 스판덱스의 타이트한 수급 상황에 영향을 주고 있는데, 역시 중국 소비가 움직이면 그 효과가 엄청난 것 같습니다. 

 

네이버-카페24 상호 지분 교환…커머스 생태계 확장

-네이버와 카페24가 지분 맞교환을 통해 양사간 협력을 강화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성장이 주요 협력 배경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 중인 사람들이 카페24의 여러 서비스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궁극적으로는 해외 진출까지 가능한 것 같은데요, 네이버페이의 가치도 더욱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