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7.05

 

참치캔, 막걸리, 맛동산까지…’먹거리 가격’ 줄줄이 오른다

-정말 먹거리 가격이 줄줄이 인상되네요. 편의점 베지밀을 이젠 1500원까지 줘야 한다는 것이 놀랍네요. 장바구니 물가가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오르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식품 기업들의 상황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내식 수요 증가에 따라 식품 수요도 늘었는데, 원자재 가격 상승을 근거로 가격을 올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3040까지 내려온 희망퇴직…”금융권 떠나 인생 2막 열래요”

-예전에는 ‘희망퇴직’이란 단어에 안타까움의 감정이 묻어 있었는데, 요즘은 새로운 출발이라는 다른 수식어가 붙는 것 같습니다. 금융권에서는 상대적으로 좋은 조건에 희망퇴직을 실시하다 보니 한번에 수억의 목돈을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새출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새로운 출발을 하려는 40.50의 수요가 맞물리고 있는데요, 좋은 선례가 많이 만들어져서 직장을 다니는 사람이 퇴직 후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역대급 수출 실적에 상사 실적도 ‘최고’ 찍는다

-수출이 호황을 나타내면서 상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도 좋은 실적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LG상사(현 LX인터내셔널)의 서프라이즈 실적이 예상되고 삼성물산 역시 호실적이 기대되며, 포스코인터의 경우 미얀마 가스전의 투자비 회수가 지연되는 영향으로 전체 실적은 전년비 감소가 예상되나 시장 전망을 상회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LG, 카카오모빌리티에 1천억원 지분 투자…”신사업 모색”

-LG그룹이 카카오T에 1000억원이나 투자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 사업과의 시너지를 기대한 투자라고 하는데 카카오T에서 사용되는 배터리의 교환 및 주행 데이터 확보가 주요 목적으로 보입니다. 카카오T도 이후에는 상장 계획을 갖고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지속적으로 몸값과 몸집을 불려나가고 있네요. 

 

디즈니플러스 곧 상륙…디즈니 방송 채널 송출 중단

-디즈니플러스가 국내로 들어오면 넷플릭스에서 갈아 탄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소비자가 많을 것 같습니다. 가장 강력한 OTT 중 하나라고 보는데요, 넷플릭스 뿐 아니라 국내 OTT 기업들도 긴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르면 9월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