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2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1.06.22

 

몸값 1조 ‘아기상어’ 루비;버튼…나스닥행 가속 “삼성 출판사 웃음”

-동요 채널이 전세계에서 구독자 5000만명을 모으는 것은 정말 대단합니다. 한 동영상의 view는 88억회로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위이기도 합니다. 핑크퐁의 IP가치가 실로 어마어마한데요, 몸값 1조원을 받고 나스닥 입성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신한銀, GS편의점에 ‘AI행원’ 도입…’무인 융합점포’ 연다

-신한은행은 7월과 9월에 점포 통폐합을 앞두고 있는데요, 은행 점포는 줄지만 편의점에 AI행원을 배치합니다. 접근성이 좋은 GS편의점에서 간단한 업무를 볼 수 있고 이 업무는 AI가 진행해줍니다. 진정한 의미의 디지털 금융이 시작되는 것 같은데, 일반 업무 직원에 대한 수요는 점점 더 줄어들겠습니다. 

 

돈 못써 안달난 美소비자…’아마존 불프’ 광클 예고

-아마존의 여름 블랙 프라이데이가 진행 중인데, 얼마나 큰 소비가 이뤄질지 궁금합니다. 이미 첫날 올들어 가장 많은 온라인 판매를 기록했다고 하는데, 소비는 문제가 없지만 물류와 유통이 얼마나 받쳐줄지 모르겠습니다. 해외 여행이 어려워지면서 그 돈이 전부 각국의 내수에서 돌고 있습니다. 

 

신세계, 이베이코리아 단독 인수 추진…”네이버 긴밀 협력 지속”

-이마트가 이베이를 단독으로 인수하는데, 인수 예정 금액만 3조 5000억원에 이릅니다. 갖고 있는 현금에 은행건 차입과 회사채 발행 등을 통해 인수자금을 조달할 계획인데, 이마트 주주들의 의견은 좀 엇갈리는 것 같습니다. 다소 무리한 M&A가 될지, 과거 이명희회장이 월마트 점포를 인수하면서 이마트를 성장시켰던 역사를 다시 쓰게 될지 주목됩니다. 

 

한은의 경고 “서울 일부 부동산 고평가…코인 급등 설명 안돼”

-한국은행은 현재 한국의 금융 상황을 위태롭게 보고 있습니다. 엄청난 자산 가격 상승과 무서운 속도로 올라가고 있는 부채비율로 인해 대내외 충격이 있을 경우 GDP의 역성장까지 경고했습니다. 연착륙을 위해 조금씩 긴축의 기조로 돌아서려는 것 같은데요, 롤러코스터의 속도를 어떻게 줄일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