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8.19

 

국가 재무제표, 연간 22조 오류…”신뢰할 수 없는 수준”

-부끄러운 일입니다. 연간 22조원은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닙니다. 기사에서 지적한 것처럼 민간 기업이었다면 심각한 수준의 위법으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제대로 감사할 인사가 없나 봅니다. 아니면, 나랏돈을 빼먹는 사람들이 많은 것일까요? 지금까지 그래왔을 것이고 앞으로도 크게 개선될 수 있을지 모르겠는데, 결국 재정부담은 국민들 세금으로 메꾸게 되겠죠. 

 

결혼식 300명 예약했는데 50명만 불러요? 돈은요?

 

-당장 이번주에 예식 일정이 잡혀 있는 예비부부들에게 웬 날벼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제대로 된 지침도 주지 않고 그저 발표만 하면 어쩌라는 것인가요. 연휴때 숙박 쿠폰을 뿌리면서 국내 여행을 장려하던 모습과는 너무 다릅니다. 예식장에는 최소보증인원을 기준으로 계약을 하는데요, 그 금액을 대체 어떻게 보전해주겠다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방역 기준이 너무 중구난방입니다. 

 

역대 가장 낮은 금리…’너도 나도’ 신용대출 괜찮나?

-신용대출 금리가 주택담보대출 금리보다 낮은 경우는 신용도가 아주 높은 고연봉자일텐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금리와 함께 부동산과 주식으로 자금이 쏠리면서 신용대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계빚이 크게 늘어나는 상황인데요, 자산 가격의 거품이 빠지면 큰 위기로 돌아올 수 있어 경계가 필요합니다. 

 

6년 만에 돌아온 카니발 “특급 럭셔리 부릉”

-카니발은 연간 10만대 정도 팔리는 볼륨카입니다. 7,9,11인승으로 차체가 크다 보니 카니발이 잘 팔린다면 카니발로 들어가는 부품도 좋습니다. 6년만에 카니발 신모델이 나왔고, 사전계약 개시 하루 만에 2만 3,006대가 계약되 최단기간 신기록을 세울 정도로 관심이 뜨겁습니다. 최근 현대기아 그룹에서 여럿 신차를 출시하며 국내 판매에서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현대기아의 국내 협력사들도 내수 신차 판매 덕분에 어려운 시기를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美의 ‘화웨이 고사’ 가속…반도체 공급 전면 차단

-미국의 화웨이 제재는 점점 더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화웨이에 공급되는 전 세계 반도체를 원천 차단하는 강력한 제재를 실시했는데요, 중국에서도 중국에 들어와 있는 미국 기업을 대상으로 보복할 것을 암시했습니다. 미중 갈등은 여전히 심각하게 진행 중인데요, 코로나 사태 등으로 양국간 갈등이 다소 가려진 느낌입니다. 국내 증시에 부정적 영향으로 작용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