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8.14

 

CJ, ‘알짜’ 뚜레쥬르 결국 매물로 내놨다

-CJ가 뚜레쥬르 매각에 나섰습니다. 매각 가격은 약 3000억원 정도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CJ푸드빌의 영업적자가 지속되면서 계속해서 자산 매각 정리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뚜레쥬르는 사세를 확장하다가 어느 순간부터는 지점이 좀 없어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파리바게트가 계속해서 매장을 늘리는 것과는 다른 모습이었는데요, 잘 운영할 수 있는 곳으로 원활히 매각이 되면 좋겠네요. 

 

“역대급 혜택” 네이버 첫 휴대폰 요금제 돌연 연기

-LTE 기준 무제한 요금제가 3만원대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포인트로 10%를 주기 때문에 매달 3천원대 정도의 포인트가 쌓이는데요 이미 저는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탐이 나는 요금제입니다. 다만, 알뜰폰 업계를 의식해서인지 출시가 2번이나 연기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영세한 알뜰폰 업체 입장에서는 네이버가 알뜰폰 시장으로 들어오는 것에 우려를 많이 표했을 것 같은데요, 제대로 출시될 수 있을지 아직 모르겠습니다. 

 

전문가들이 코스피 사상 최고 돌파를 낙관하는 세 가지 이유

-매우 높은 유동성, 환율 하락에 따른 외국인 유입, 개인들의 강력한 매수세로 증시는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리스크라 한다면, 계속 제기되고 있는 현실 경제 및 기업의 실적과의 괴리입니다. 사실 주가는 기업의 가치를 대변하는 것이기 때문에 실적과의 괴리가 크다는 것은 단순 리스크가 아닌데요, 외부 환경적인 요인이 그러한 리스크를 모두 덮고 갈 수 있을 정도인지는 이번 사건은 한국 증시에 또 하나의 새로운 모습을 남기게 될지 주목됩니다. 

 

오늘은 ‘택배 없는 날’…대형 택배사 배송기사 휴무

-코로나 사태에 물량 폭등으로 업무량이 많았던 택배 기사들에게 하루의 휴식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오늘은 택배가 없는 날이기 때문에 평상시보다 주문한 택배가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택배 기사들에게도 휴식은 당연히 필요한데요, 밀려있던 택배를 다음날 몰아서 보내야 할 수도 있어 기사들 사이에서도 의견은 다소 갈릴 것 같습니다. 

 

“전세에 월세 더 내라”…임대차법 2주만에 반전세 ‘꿈틀’

-“임대차 시장에서 절대 우위에 서게 된 집주인들은 저금리 기조에 각종 세금 규제로 늘어난 세금을 메꾸기 위해 전세에 추가로 월세를 받는 반전세를 선택하고 있다는 분석이다”가 지금의 현실입니다. 서민을 위한다는 정부는 결국엔 있는 집을 더 강력하게 만드는 정책을 만들었네요. 전세난이 아주 심각한데요, 매달 버는 월급은 자산으로 쌓지도 못하고 월세로 텅텅나가버리게 되는 상황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