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 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8.13

 

여객기 좌석 뜯는 대한항공, 아시아나…”사실상 화물항공사”

-여객이 회복되려면 정말 수년이 걸릴 것 같은데요, 여객 보릿고개를 화물로 버틸 수 있어 다행입니다. 화물 경쟁력이 높은 회사이다 보니 이번 코로나 시즌에도 화물로 실적을 방어할 수 있었습니다. 여객기를 개조해서 화물기로 투입할 계획인데, 포트폴리오가 다변화되어 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알게 해줍니다. 화물 운임은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는 안정화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화물을 통한 실적 방어 기조가 이어지면 좋겠습니다. 

 

표준임대로 1~2개월 내 입법 유력…전월세값 정부가 정한다

-부동산 시장에서도 수요와 공급이 맞나 적정 가격이 형성되게 놔두는 것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공급이 충분하면 가격은 오르지 않습니다. 언제든 매매든 월세든 전세든 집을 마련할 수 있어야 하는데, 지금 나오는 정책들은 집이 없는 사람들 입장에서 매물도 돈줄도 말라 도저히 집을 마련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번 정부의 부동산 정책의 목적이 무엇인지 이젠 의심이 들 정도입니다. 길거리에는 여당의 1가구 1주택을 실현하겠다는 플랜카드가 붙여있는데, 본인들도 집을 안팔면서 무슨 1가구 1주택을 실현하겠다는건지. 

 

中, 7월 스마트폰 시장 쇼크…출하량 35% ↓

-7월 중국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급감했습니다. 스마트폰 안에서 5G의 비중은 크게 늘어 60%를 넘어섰지만 스마트폰 시장 전체적으로는 상당히 침체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중국은 거의 내수 기업들이 시장을 차지하고 있지만, 중국으로 한국 기업들이 부품 수출을 많이 하다 보니 중국 비즈니스 비중이 높은 부품사들은 영향을 받을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 관련 기업들에 투자할 때 중국의 판매 부진도 참고해야겠습니다. 

 

100만 구독 ‘맛있는 녀석들’은 어떻게 유튜브 맛집이 됐을까

-디지털 시대에 맞춘 소통 전략으로 ‘맛있는 녀석들’의 순항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가끔 TV에서 보던 프로그램인데 유튜브에서 구독자수가 100만명이 넘었는지는 몰랐습니다. 유튜브 채널 안에서 시청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하는 것 같은데요, 프로그램 아이디어를 대부분 댓글을 통해서 얻고 시청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를 기획합니다. 이제는 방송 시장이 완전히 바뀌어 가고 있음이 느껴지는데요, 방송가에서도 살아남기 위해서는 과거의 영광에 사로잡혀 있지 않고 적극적으로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젊은 인재를 육성하는 것에 집중해야할 것 같습니다. 

 

‘갤럭시 5형제’ 후광은 누구…부품주 옥석가리기 채비

-삼성이 신제품을 내놓으면서 부품주에 대한 관심이 등락을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은 성장을 멈췄지만 그 안에서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흐름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카메라의 경우 스마트폰의 스펙 상향 포인트가 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이 나오는 산업인데요, 5G와 폴더블폰 역시 아직은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훨씬 높다고 봅니다. 관련 기업에 대한 내용은 기사를 통해 참고해주세요.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