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0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8.04

 

27만명→3만명…네이버통장 ‘한달 천하’

-네이버통장이 당초 예상보다 가입자 모집 실적이 부진합니다. 아직 이벤트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첫 달에 27만명을 모은 것과 달리 7월 한달 동안은 3만명을 모으는데 그쳤습니다. 네이버통장의 메리트를 사람들이 크게 느끼지 못한다는 것인데요, 네이버통장은 아무래도 다른 계좌와 그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100만원 기준 3% 정도의 혜탹으로는 큰 매력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한성숙 대표가 직접 담당 부서를 질타했다는 말도 나오는데요, 사업 방향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현실화하는 아시아나 ‘노딜’…윤곽 드러낸 채권단 ‘플랜B’

-아시아나 노딜 현실화가 더 가까워졌습니다. HDC현산의 재실사 요구를 채권단이 거부했고, 채권단은 재매각에 대한 시나리오를 그리고 있습니다. 산업은행은 현산이 아시아나 인수에 의지가 없다고 판단하며 뒤에 이어질 수 있는 소송에 대비하는 것 같습니다. 미국의 몽고메리 사례를 들며 아시아나를 홍보하고 있지만, 항공업 정상화까지 3~4년은 걸릴 것으로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아시아나 매각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여행 장려하는 日, 확진자 1만명 느는데 딱 9일 걸렸다

-코로나 시국에 관광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을 살리기 위한 여행 캠페인을 벌이면서 일본의 확진자가 최근 빠르게 증가하였습니다. 중앙정부에서는 여행을 독려하고, 지방정부에서는 여행을 자제해달라 호소하고 있는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졌네요. 경제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일단은 코로나를 조기 종식시키는 것이 최우선이라고 봅니다. 건강해야 다음을 기약할 수 있습니다. 

 

2000억 적자내던 2차전지, 15년 전 구본무는 포기하지 않았다

-오너 경영이 아니면 불가능한 사업이었습니다. 1995년부터 2차 전지 개발에 착수했으니 올해로 25년이 되었습니다. 지속되는 적자 상황에서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사업을 지속하는 결단력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았을텐데요, 결국에는 오늘날 세계 1위로 올라서는 모습을 보였네요. LG화학의 드라마틱한 주가 상승이 설명되고 있으며 앞으로의 모습도 긍정적입니다. 뭐든지 성공 뒤에는 피나는 노력이 있습니다. 

 

SSG닷컴도 오픈마켓 진출…e커머스 사업 경계 사라져

-SSG닷컴도 오픈마켓에 진출합니다. 기존 종합몰 형식에서는 사업자 등록 절차가 까다롭다 보니 상품 수를 늘리는 것에 한계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기사에서 이야기하는 것처럼 점점 마켓 간 경계가 사라지고 있습니다. 오픈 마켓이 직매입 모델을 도입하고, 소셜커머스가 오픈마켓 사업을 시작합니다. 온라인 몰 시장의 경쟁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데요, 이러한 상태로 계속 가게 될지 아니면 결국엔 시장이 정리될지 모르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