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7.07

 

LG폰 간만에 웃었다…”인도 중국산 불매운동에 판매량 10배 증가”

-아주 오랜만에 LG폰이 잘 팔린다는 소식이 인도에서 전해졌습니다. 인도와 중국간의 갈등이 격화되면서 인도 내에 중국산 불매 운동이 벌어지고 있고 그에 대한 반사 이익을 한국 스마트폰 제조사가 누릴 수 있는 환경인 것 같습니다.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중국산 제품이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는데요, 이번 일을 계기로 인도 시장 내 휴대폰의 제조사들의 시장 지위에 변화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텔레그램 저리가” 비밀대화 장착한 국민은행 ‘리브 똑똑’

-KB국민은행이 자사의 대화형 뱅킹 플랫폼을 ‘메신저 플랫폼’으로도 키워갈 계획입니다. 텔레그램처럼 서버가 해외에 있고 은행사에서 만든 어플인만큼 보안에 강하다는 점을 내세워 텔레그램의 시장을 가져오겠다는 계획인 것 같습니다. 리브똑똑을 일반 사람들도 메신저로 쓸 수 있다는 점이 많이 알려져야 할 것이고, 리브똑똑의 보안과 관련한 ‘사례’가 나와줘야 앱의 성장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한항공, 기내식/면세사업 팔아 1조 추가 수혈한다

-대한항공이 기내식과 기내면세점 사업부를 사모펀드에 매각합니다. 매각 대금은 약 1조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항공업계가 코로나 이전의 상황까지 회복하려면 앞으로 4년은 걸릴 것이라는 전망이 있을 만큼 항공업계는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추가 수혈로 당장의 급한 불은 껐지만, 자금 압박은 쉽게 해소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희망적인 시각보다는 다소 긴 시각에서 회사 운영 전략을 세워가야 할 것 같습니다. 

 

플랫폼 이어 게임주 시총도 자동차 넘었다

-현대차의 위상이 이젠 정말 많이 내려왔습니다. 새로운 기업들, 새로운 산업들이 이제는 시장을 이끌고 있고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총 상위 종목들이 바뀌는 모습이 앞으로의 미래를 보여준다고 할 수도 있는데요, 물론 여전히 경제적인 효과 고용효과는 제조업, 특히 자동차 업종이 큽니다. 그러나 자동차 업종도 예전의 영광을 찾기 위해서는 새로운 시대, 새로운 변화에 대응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꿈에 부푼 코스피…반도체, 최악의 2분기 ‘해피엔딩’ 예감

-오늘이 삼성전자의 2분기 잠정실표 발표가 있는 날입니다. 삼성전자의 실적은 단순히 회사에 대한 투자보다도, 시장 전체의 흐름을 판단함에 있어서 꼭 체크해야할 부분입니다. 대체로 2분기 영업이익은 6조원대 중반을 기록할 것으로 보는 시각이 많고, 간혹 7조원 이상의 전망치를 내놓는 곳도 있습니다. 삼성과 하이닉스 모두 하반기 전망을 내놓는 것도 조심스러운 분위기인데요, 2분기 실적발표에서 어떤 내용이 있을지 잘 체크해봐야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