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0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03.03

 

코로나19가 불러온 머쓱한 호황

-코로나19가 불러온 불황과 호황을 정리한 글인데요 대부분 익숙한 이야기입니다. 새로웠던 점은 한국의 보건용 KF94 마스크의 인기가 해외에서도 높다는 점입니다. 해외에는 ‘보건용’ 마스크가 아예 없다고 하네요. 유럽은 미세먼지가 없어서 마스크를 쓰는 것 자체가 이상해보인다는데, 최근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마스크 가격이 1만 3천원까지 치솟았다고 합니다. 최근 코로나가 불러올 앞으로의 경제, 생활에서의 변화 전망이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를 잘 기억해두었다가 투자든 사업이든 잘 반영해 보아야겠습니다. 

 

BTS, 비틀스 이해 최단기간 4연속 빌보드 정상…팬들 코로나19 기부행렬

-대단한 기록, 선한 영향력입니다. BTS의 새앨범이 또 한번 기록을 세웠습니다. 비틀즈 이후 가장 빠르게 빌보드 정상을 차지했는데요, 그들의 기록만큼이나 그들의 선한 영향력도 대단합니다. BTS의 팬클럽 아미가 콘서트 환불 비용을 기부하면서 누적 기부금이 4억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BTS의 영향력이 웬만한 정치인 보다 낫다 싶습니다. 좋은 일에도 동참해주고 있는 BTS의 아미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겠습니다. 

 

LG화학, 1월 전기차 배터리 사용량 세계 2위 등극

-최근 시장 전반적으로 약세인 와중에도 LG화학의 주가는 많이 안 빠졌습니다. 배터리에서의 성과, 앞으로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를 받쳐주는 것 같습니다. 1월 배터리 사용량이 중국의 CATL을 제치고 2위까지 올라섰는데요, 중국 업체들을 포함한 경쟁사들의 견제가 만만치 않을 것 같습니다. 3위은 CATL과 1% 차이, 1위인 파나소닉과는 약 5%p의 점유율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올해 배터리 순위에 더 큰 변화가 있을지 기대됩니다 

 

2월 완성차 판매 11% 감소…내수는 금융위기 후 11년만에 최소

-현대기아는 올해 신차라인업을 잘 꾸린 것으로 알고 있는데 코로나 사태로 제대로 홍보조차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시적인 판매 둔화, 공급 차질이라면 좋겠지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판매부진도 장기화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한국의 코로나 사태는 어느 정도 정점을 찍은 것으로 보이지만 유럽과 미국은 이제 시작일 수 있습니다. 제네바 모터쇼도 취소되었으니 상반기 실적을 내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개인의 특이한 연속 매수 행진: 그것이 알고 싶다! 깊이 파고들어가보니

-최근 개인의 순매수 흐름을 분석한 글입니다. 1~2월 유입된 개인의 매수세는 신용융자만으로는 설명되기 어려우며 새로운 자금이 급격히 유입된 결과로 보고 있습니다. 그 자금의 출처로 부동자금 중 일부가 주식으로 향했다고 보고 있는데요, 최근 시장의 흐름을  보며 이런 저런 고민이 많은데 한번 참고해보셔도 좋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