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0.02.04
‘하나원큐’ 앱 접속 폭주…연 5% 적금 상품 사용자 몰려
-하나은행이 이벤트성으로 1년간 최대 360만원, 이자 5%를 받을 수 있는 특별 적금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반응이 어마어마합니다. 저축 상한 금액이 크지 않고 5%라고 해도 만기때 실제로 붙는 이자는 360만원의 5%는 아니기 때문에 정말 이벤트성이긴 하지만 관심이 가는 것은 맞습니다. 3일간 판매한다고 하는데 오늘이 이틀째, 내일이 삼일째가 됩니다. 첫 날 가입에 실패하신 분들은 오늘과 내일 중 다시 시도해보세요.
中 신종코로나 사망자 축소 논란…”5분 동안 시체 8구 실려나가”
-중국 당국에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진자와 사망자를 축소 보도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건강한 사람이라면 감기처럼 얕게 앓고 넘어가거나 증상이 없을 수도 있다고 분석도 나왔는데요,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이 어느 정도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유독 중국에서 사망자수가 많은데요, 물론 감염자 수가 워낙 많다 보니 사망자 수도 많은 것이지만 다른 전염병 대비 유독 위험한 것인지 아니면 전염력이 높을 뿐인건지 판단이 어렵습니다. 공포심이 정말 만연한데요, 일부 유튜버들의 가짜뉴스처럼 자극적인 허위 내용을 양산하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 기업들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일부 생산라인이 가동 중단됩니다. 현대차의 경우 부품 수급의 문제로 인해 국내 공장의 1/3이 순차적으로 중단되며, LGD는 중국 LCD 라인의 가동을 중단합니다. LCD 산업의 경우 LGD 뿐 아니라 중국 업체들도 가동에 영향을 받고 있을 텐데, 그동안의 공급 과잉이 이번 우한 폐렴 사태로 완화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의 경우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신차들의 수요 대응에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인천~베이징 운항 등 71% 감축…韓관광산업도 고립
-국내 항공/여행 업종이 제대로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동향만 보면 메르스때보다 영향이 더 클 것 같습니다. 중국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도 높아질 것 같은데요, 중국인 관광객 소비의 상당한 영향을 받는 제주도의 2020년 상반기 경제는 걱정될 정도입니다. 모쪼록 국내 확진자가 더 늘지 않길 바라며 관련 업종에서 근무하는 분들도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