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8.28
트럼프 ‘北철도’ 콕집어 러브콜…”김정은도 엄청난 잠재력 알아”
-몇 년 후에 동아시아가 어떻게 변해있을지 기대와 걱정이 같이 됩니다. 미국에서도 북한 철도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미국에서 동아시아를 철도로 잇는 프로젝트에 관심을 갖고 있을지 몰랐습니다. 미래에 발생 가능한 시나리오이니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어 점령한 퀴즈 이벤트, 정체는 ‘4천만원짜리 광고’
-실시간 검색어에 대한 이슈는 지속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는 포털과 검색어에 대한 드라마까지 방영될 정도였습니다. 요즘, 특히 오전에 실시간 검색어에 이와 같은 검색어가 많이 올라오는 것을 종종 보았는데요, 이벤트라는 것을 알지만 그래도 궁금증에 한번 씩 눌러보게 됩니다. 가끔은 이벤트들이 너무 검색어를 점령해서 정작 중요한 이슈는 내려가는 것 같아 아쉽기도 했습니다. 관련한 메커니즘과 네이버의 입장을 정리한 글입니다.
역대 대통령의 펀드 가입, 그 이후 증시 흐름을 살펴보다. 문재인 대통령 펀드 가입 뉴스를 보고
-문재인 대통령이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습니다. 역대 대통령들의 펀드 가입 후에는 1~2년 안에 상승장이 왔던 것을 되돌아 보며, 이번 문재인 대통령의 펀드 가입은 증시가 바닥을 다져가는 과정으로 해석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기도 하고, 한 투자자로서 대통령의 이러한 행보가 시장에 긍정적인 시그널을 던져주기를 기대합니다.
-개인 유튜버의 구독자수가 1억명이라니 그저 놀랍습니다. 1억명의 구독자수를 보유했다면 그 영향력이 정말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유튜브 시장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콘텐츠의 다양화와 언론에 있어 개인들에게도 힘이 주어진다는 부분에서 긍정적이지만, 부적절한 콘텐츠가 아무런 제재 없이 양산되고 이를 아무런 제재 없이 어린아이부터 성인이 볼 수 있다는 점은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최초의 1억명 등장이 어렵지, 한번 등장했으니 앞으로 구독자 1억명 유튜버가 계속 나올 것 같습니다.
바이오벤처 “30억 줘도 美 FDA가 낫다”…’식약처 패싱’ 확산
-국내 식약처의 신약 심사의 한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식약처 심사 인력 중 의사는 13명, 정규직은 3명에 불과하다는 사실이 놀랍습니다. 국가기관이라 연봉이 일반 병원보다 낮을 수 있지만, 차이가 너무 크다 보니 인력 수급에 어려움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식약처의 경쟁력 약화는 국내 바이오 산업 전반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인보사와 같은 사태가 다시 한번 발생하는 일은 없어야 합니다. 식약처에 대한 문제가 지속 제기되고 있는 것 같은데요 의미있는 변화가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