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4.22

70대 유튜버 연수익이 10억? ‘액티브 시니어’에게 노년은 없다

-은퇴후 제 2의 삶을 잘 계획해서 사시는 분들을 보면 정말 멋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평생 직장 생활 혹은 자영업, 혹은 가정주부를 하시던 분들이 어느 순간 할 일이 없어지면 우울함을 느끼시기도 하는데요, 많은 시니어분들이 제 2의 인생을 즐겁게 꾸려나가시면 좋겠습니다. 멋진 시니어분들을 보면서 저희 부모님과도 새로운 도전의 방법이나 방향에 대해 같이 고민해봐야겠습니다.

“아시아나 경쟁력 지키려면 에어부산과 통매각이 최선”

-아시아나의 알짜 자회사 에어부산의 향방에 대한 에어부산 한태근 대표의 이야기입니다. 아시아나와 에어부산의 경쟁력을 모두 유지하기 위해서는 통매각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분리매각에 대한 가능성도 언급되자 한대표가 직접 통매각의 필요성을 강조한 것 같습니다. 한태근 대표는 항공업계에서 27년을 근무한 베테랑인데요,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는 업계에서 오래 일한 분들의 의견을 잘 참고해야한다 생각합니다.

전기차 충전 스트레스 덜어주는 카트형 충전기 등장

-전기차가 산업이 커지면서 새로운 사업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카트형 충전기는 아파트나 마트의 지하 주차장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는 폐 배터리를 이용한 산업, 배터리 교체 산업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스타트업계에서도 관련 산업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싼맛 혹했다가 쓴맛…”반값 임플란트, 고생만 2배 했죠”

-임플란트 시술을 받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시술 전에 많이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치과 시술은 워낙 고가이다 보니 한번 시술을 함에 있어 금액적인 부분을 고민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개인적으로도 가격을 보고 치과 시술을 결정했다가 고생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한번에 잘 알아보시고 잘 끝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의술도 싼데는 이유가 있으니까요.

다시 문 연 종이 공장, 마지막 블록버스터…사라져가는 것들의 뒷모습

-종이 공장이 제 2의 전성기를 맞았거나 엄청난 활황을 누리는 것은 아니지만, 단기적으로 약간의 성장이 가능할 정도로 골판지의 수요가 늘어났다는 말이 공감갑니다. 택배 수요의 증가로 포장박스인 골판지의 수요가 엄청나게 늘어났지만 과거 제지 사업의 황금기를 다시 재현할 만큼은 아닙니다. 다른 산업에서도 비슷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내가 서 있는 이곳은 어디인가에 대해서 항상 관심을 놓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