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꿈은 전업투자자] 2019.04월 실습강의

안녕하세요. 세종기업데이터입니다. 2월에 이어서 4월에도 실습강의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이어 이번에도 이론보다는 실습위주로 강의를 했던게 훨씬 더 도움이 되셨다는 피드백을 주셔서 이론강의 보다는 실습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직접 엑셀로 데이터를 Handling하고 이를 실적과 비교해보는 실습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 예정입니다. 오리엔테이션 강의를 듣지 않으신 분들도 참석하실 수 있으며, 실습 강의이므로 반드시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주셔야 합니다.

HS코드를 활용하는 방법 뿐만 아니라 처음 기업분석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내 꿈은 전업투자자” 도서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부에서는 책에 Excel을 다루는 내용이 너무 많다고 말씀을 주시곤 하는데, 그만큼 최대한 실전에서 활용하실 수 있도록 책을 만들었습니다.

또한 일부에서는 증권회사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과한(?) 상품광고 등이 있는게 아니라고 문의를 많이 주시는데, 그런 걱정없이 편안하게 오셔서 HS Code를 어떻게 투자에 활용하는지 알아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실습위주의 강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을 모시기 보다는, 한분이라도 정확하게 알고 가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수강인원은 8명으로 제한하였습니다. Excel에 대해서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편하게 신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조강사가 한 분 더 있기 때문에 바로 옆에서 친절하게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지난번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수강료를 기존 1만원에서 2만원으로 인상하였습니다. 인상한 이유는 신청을 하고 오시지 않는 분들이 많아 이번에는 꼭 수강을 원하시는 분들만 오시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2만원으로 수강료를 인상하게 되었습니다. 이점 깊은 이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참가 방법 및 비용, 강의시간 및 장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강의 내용: 관세청에서 HS코드를 검색하여 해당 기업의 실적과 비교해보는 방법에 대한 강의입니다. 관세청 월별자료와 세종기업데이터 재무 데이터를 엑셀로 가져와 분기별로 정리한 후 그래프로 표현하여 얼마나 밀접한 관련이 있는지, 다음 분기 실적은 어떻게 나올지 등을 함께 추정해볼 예정입니다.

▶ 준비물: Excel이 설치되어 있는 개인 노트북 (필참! 실전 강의이므로 개인 노트북이 없으면 강의에 오시더라도 원활하게 강의를 들으시기 어렵습니다. 엑셀의 버전은 상관없습니다.)

▶ 일시
마감) 주말반: 2019년 4월 13일(토), 14:00 ~ 16:00(2시간)
마감) 평일반: 2019년 4월 17일(수), 19:30 ~ 21:30(2시간)

▶ 장소
– 유안타증권 W Prestige 강남센터
: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512 2층 (삼성동 157-1, 삼성동빌딩 2층), 주차는 따로 지원되지 않습니다.

▶ 비용
: 2만원(인당)

▶ 등록 방법: 참가비 2만원을 아래 계좌로 입금해주세요
예금주: (주)세종기업데이터 / 신한은행 100-032-864597
입금 후 010-5520-6645 로 “강의신청 날짜/입금자명/인원수”를 문자로 보내주세요

▶ 모집 인원: 평일반 주말반 각각 8명

▶ 강의문의: 070) 8614 – 6646 / 010)5520-6645 / info@sejongdata.com

▶ 참고도서: 내 꿈은 전업투자자

4 Comments on [내 꿈은 전업투자자] 2019.04월 실습강의

  1. 수출기업 data는 알고 십었던 필요한 교육이어서 참가 했지만. 내 꿈은 전업투자자 저자의 직강이라고 교육중에 알게되어 한번더 놀랬고..거짓말 하는 기업, 보수적이지만 예상치보다 좋게내는 기업을 한번더 필터링할 수 있는 것과 엑셀 프로그램 사용시 중간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던 익스플로와 크롬문제, 엑셀설명 등이 큰 보람이었습니다.감사합니다

  2. 주말에 바쁜 걸음 하셨는데 강의가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또 이렇게 직접 후기까지 남겨주시니 감사의 말씀을 올리겠습니다.

    저희가 어떤 의도로 이런 강의를 기획하고 진행하는지에 대해서 깊게 이해를 해주신점도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추후에 만나뵐 기회가 있다면,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3. 에고 죄송합니다 ㅠ 4월에 진행될 예정인 강의는 모두 마감이 되었습니다.

    빠르면 5월 말이나, 늦어도 6월 중순사이에는 한 번 강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때 일정이 맞으신다면, 참석해서 자리를 빛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