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3.06
-헬멧형 탈모치료기는 시중에 이미 나와 있던 제품인데요, LG전자에서 출시하면서 시장이 확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존에 이미 출시되어 있던 헬멩형 탈모치료기가 어느 정도의 효과를 내고 있었는지는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LG전자에서 출시하는 제품 역시 실질적으로 탈모 개선에 효과를 주는 제품일지 아니면 예방차원에서 일부 효과가 있을진 모르겠지만 LG에서 만든 제품이라니 많은 탈모인들이 희망을 갖고 구매할 것 같습니다.
수소경제에 반기?…한화證 수소차 비판한 연구원 계약해지 논란
-애널리스트들이 어디 눈치보여서 리포트나 제대로 발간할 수 있겠습니까? 다양한 의견이 공존하는 민주주의 하에서, 그것도 민주당이 집권한 지금 마치 공산단 집권 시기와 같은 일이 발생하였네요. 리서치센터에서 좋은 보고서가 나오고, 리서치센터가 투자자들로부터 신뢰를 얻어 과거의 영광을 다시 찾으려면 자율성을 보전하려는 스스로의 노력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中 전인대 개막] 내우외환 中, 700조 부양, 파격 감세로 ‘바오류사수’ 올인
-중국이 대규모 경기 부양 정책을 들고 나섭니다. 중국의 재정 정책은 우리나라에도 많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간과할 수 없습니다. 중국의 경기 활성화로 소비와 투자가 살아난다면 이웃나라인 한국으로도 많은 여파가 오기 때문입니다. 중국, 미국 모두 경기 부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한국도 경기 부양을 위한 의미 있는 정책들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LG그룹, 구광모 시대 신사업 인수합병 위한 ‘실탄’ 확보 분주
-LG그룹이 비핵심 계열사와 부동산을 정리하면서 실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미래 성장사업으로 전장, AI, OLED, 배터리 등을 꼽고 해당 사업을 적극적으로 키워갈 계획인 것 같습니다. LG전자가 대규모 인수합병을 예고하고 있어 IB 시장도 후끈할 것 같습니다.
-화웨이가 미국 텍사스 동부지역법원에 미국 정부를 고소한다고 합니다. 소송의 결과보다는 소송 자체에 의미를 두고 미국 정부의 중국 장비업체에 대한 조치들을 공론화하기 위함으로 분석됩니다. 미국 입장에서 화웨이의 이같은 조치에 대해 눈 하나 깜박이지 않을 것 같지만 소송 결과와 여파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긴 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