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2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19.02.20


‘업계 1위’ CJ대한통운, 27년 만에 택배비 인상

-소비자 입장에서는 저렴하게 택배를 이용할 수 있어 좋았지만, 택배 기사분들의 노동력은 참 낮게 책정되어 있었던 것 같습니다. 27년만의 인상이면 인상률로 치면 전체 산업 중 거의 최저 수준입니다. 업계 1위가 인상하였으니 경쟁 업체들도 직간접적인 인상을 고려할 것 같습니다. 물류 시장에서 중요한 변수가 되겠습니다.

북반구 건설 비수기 마감과 철강 가격의 상승 및 철강업 대세 전망

-포스코가 다시 한번 약진할까요? 철강업은 2016년 초를 대세의 바닥으로 하여 상승 중이며, 2018년 조정이 있었으나 2023년까지는 길게 보아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그 근거로서는 지구촌 부동산의 경기 사이클이 상승세에 접어들었음을 제시하였습니다. 지난 가을 하락장 이후 2019년 들어 시장 전반적으로 회복하고 있고, 포스코 역시 호실적을 기록하였으나 포스코의 주가는 상대적으로 힘이 없습니다. 중장기 안정적인 종목으로는 포스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디지털 광고비 4조원 돌파…사상 처음으로 방송 추월

-모바일 광고 시장이 또 한번 올라섰습니다. 동영상 콘텐츠 소비 증가가 큰 몫을 했을 것 같습니다. 전통 매체를 신흥 매체가 추월하였는데요, 이번 4분기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들어보아도 플랫폼 회사들의 광고 수익이 상당히 좋은 실적을 기록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올해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광고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에너지효율 1등급 에어컨 ‘실종사건’ … 업계, 판촉전략 바꾸고 1등급 개발 ‘고심’

-에너지효율 기준이 변경되면서 가전 제품 중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들이 사라졌습니다. 기준이 변경되었음을 모르는 소비자들이라면 전기료가 많이 나가지 않을까 걱정부터 할 것 같습니다. 에너지 효율 등급 기준이 변화되면서 제조사들도 새로운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개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신들 “샤오미 폴더블폰 디자인 우아하다”

-폴더블폰을 출시한다는 제조사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지난번 중국의 로욜사의 폴더블폰은 일종의 보여주기식이었다 보니 제대로된 폴더블폰을 빨리 만져보고 싶습니다. 어떤 모습일까도 궁금하지만 실제 사용했을 때의 느낌이 궁금합니다. 2019년 봄에는 삼성에서 폴더블폰을 출시할 줄 알았는데 아직은 소식이 없네요. CPI대신 강화유리를 쓴다는 기사가 나왔었는데요, 상당히 고심하며 만들고 있나 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