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2.16
올해 첫 대어급 IPO 에이피알 ‘흥행 대박’…바이오주 상장 철회 이어져
-저도 한때 메디큐브 에이지알을 살까 말까 정말 고민을 많이 했었는데, 그 회사가 이번 IPO에서 대박 흥행을 했네요. 유재석을 모델로 화장품 브랜드 메디큐브를 키웠고, 김희선을 내세운 홈 디바이스 제품도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파두 사태로 IPO 심사가 깐깐해졌지만, 통과된 기업들에 대한 투자 열기는 여전히 뜨겁습니다.
“BJ에게 한달 5억원 뿌린 시청자도 있네” 아프리카TV, 이러니 역대 최대
-아프리카TV는 정말 독자적으로 잘 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별풍선의 성장이 이제는 피크겠지 하면서도 계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네요. 얼마전엔 BJ라는 용어를 스트리머로 바꾸었는데, 앞으론 서비스명과 사명까지 변경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플랫폼이 전세계를 장악한 상황에서도 한국만의 플랫폼이 지속 성장하는 것은 정말 주목할만 합니다.
-워런 버핏은 10년을 갖고 갈 주식이 아니면 10분도 소유하지 말라고 했었습니다. 애플의 지분을 꽤나 많이 갖고 있었는데, 얼마전 1% 가량 정리했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일단 표면적으로는 애플에 대한 투자 의견이 부정적으로 바뀐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오는 24일 투자자들에게 보낼 서한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을지 궁금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