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9.25
“인터넷뱅킹 요새 누가 써요”…‘폰뱅킹’ 얼마나 많이 쓰길래
-생각해보면 인터넷 뱅킹을 잘 안 쓰긴 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은행 업무는 스마트폰으로 하는데, 실제 비대면 채널에서 모바일의 비중이 90%에 이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뱅킹의 경우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이 허들로 작용하고 있는데요, 은행권에서도 인터넷뱅킹의 유지 여부에 대한 고민이 있을 것 같습니다.
-유통 3사가 조직개편을 단행하며 부진한 내수 시장에서의 변화를 계획합니다. 신세계의 경우 이마트 대표가 이마트에브리데이, 이마트24까지 모두 이끄는 식이고, 롯데쇼핑 역시 마트와 슈퍼의 통합 소싱, 백화점과 하이마트의 공동 마케팅 등을 추진합니다. 어려운 시기엔 힘을 합치는 것이 도움이 될 때가 있는데, 쿠팡의 영역을 얼마나 가져올진 모르겠지만 성과가 있길 기대합니다.
5G폰서 LTE 요금제 쓸 수 있게 해준다더니… 아이폰15도 비싼 5G 요금제만 가능
-정부에서는 최신폰에서도 LTE 요금제를 쓸 수 있도록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지만 통신사들의 생각은 다릅니다. 그동안 5G에 투자했으니 투자금을 회수해야 하는 부분도 있고, 아무래도 고단가 요금제가 실적에도 좋기 때문입니다. 5G 품질 이슈 때문에 여전히 LTE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많은데, 정부의 법률 개정이 추진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다만, 법률 개정이 이뤄진다면 통신3사에는 꽤나 악재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