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0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3.03

 

30년 글로벌 반도체 분업체제 깨졌다 … 외통수 몰린 삼성·SK

-미국의 중국 내 생산 반도체에 대한 제재로 한국 기업들도 타격을 받을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하이닉스가 중국 생산 비중이 높아 우려가 큽니다. 인텔은 낸드 사업부를 하이닉스에 팔았는데, 미국에서 중국을 제재하니 하이닉스가 과연 M&A를 잘 한 것인지에 대해 우려가 들 정도입니다. 반도체 산업에 대해서는 기업뿐 아니라 정부 차원에서도 여러 지원과 지지가 필요할 것입니다. 

 

“야쿠르트 아줌마 삼겹살도 판다?” 커피, 면도기까지 다 파는 ‘달리는 냉장고’

-이제는 야쿠르트 아줌마의 냉장고에서 고기를 구매할 수도 있겠습니다. 로켓배송, 새벽배송이 발달한 요즘, 예전의 판매 방식을 고수하며 한국야쿠르트는 지속 나아가고 있습니다. 전동카트를 도입하며 판매사원들의 기동력이 좋아졌고, 야쿠르트 뿐 아니라 타사 제품까지 잘 팔아주면서 이제는 점점 하나의 유통채널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생산 비용 절반으로”…’전기차 가격 전쟁’ 시작 [GO WEST]

-이미 모델3는 전작에 비해 30%나 제조 비용을 줄였는데, 차세대 모델은 여기서 또 한번 비용을 절반으로 줄인다고 합니다. 제조원가 혁신에 따라 전기차 생산단가도 내려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2030년까지 연간 생산량을 2천만대로 늘린다고 했는데, 가격을 낮추고 판매량을 늘리는 전략으로 가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의 이러한 행보가 전기차 산업 전체에도 상당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