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 2020.11.30
“단 2분만에 5천원 번다!” 네이버 첫 유료 회원제 포인트 공세
-저도 한번 해볼까 싶습니다. 네이버가 유료 멤버십 가입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상당한 물량 공세를 펼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을 하면 포인트 5천원을 주고, 추천인이 있다면 추천인에게도 5천원을 주네요. 적립 한도도 2만원에서 10만원을 올렸습니다. 네이버 포인트는 ‘서운하지 않게’ 주기 때문에 네이버 안에서 결제할 때 포인트를 쓰는 것도 꽤 쏠쏠한데요, 네이버가 상당히 공격적으로 유로 멤버십을 키워갈 의지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블프’에도 텅텅 빈 뉴욕 쇼핑가…온라인만 하루 매출 10조
-매년 이맘때 뉴스를 통해 미국 유명 쇼핑몰로 사람들이 몰려들어가는 영상을 보았는데, 이번에는 블랙프라이데이가 무색할 정도로 사람이 없는 것 같습니다. 반면 온라인 쇼핑액은 전년대비 21% 증가하여 한화로 10조원이 넘었다고 하네요 .코로나로 인해 바뀐 생활모습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오프라인의 매출 감소 폭이 워낙 커서 온라인 매출로는 전부 커버가 되진 않을 것 같은데요, 한국 가전 기업들의 4분기 블프 수혜에 대해서도 보수적으로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해외여행 6천명 몰렸다…참좋은여행 1주일 새 100억 대박
-정말 뒤가 없는 베팅을 했네요. 전액 환불 조건을 내걸고 내년 여행 예약을 받았습니다. 눌려있던 여행 수요와 내년엔 나아지지 않을까에 대한 희망을 걸고 1주일 새 6천명이나 몰렸습니다. 가장 빠른 노선은 내년 3월 출발하는 일본과 홍콩, 대만, 싱가포르 일정입니다. 유럽과 미국은 내년 7월 15일 이후부터 출발인데요, 회사의 명운을 걸고 진행한 일인데 부디 내년에 코로나가 종식되어 잃어버렸던 일상을 찾으면 좋겠습니다.
-삼성과 하이닉스 모두 낸드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낸드의 층을 올리는 것에 특히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낸드의 층이 올라갈수록 용량은 올라가고 단위당 원가는 떨어지게 됩니다. HDD의 SSD 교체 수요도 적층 낸드의 가격 하락으로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내년에 업계 내에서 낸드의 기술과 점유율 경쟁이 꽤나 치열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 음성기록 앱 ‘클로바노트’ 출시..”녹음내용 텍스트 변환”
-네이버에서 음성기록앱을 출시했습니다. 음성으로 녹음된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해서 저장해주는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업무적으로 활용하기 좋을 것 같은데요, 변환의 정확도가 관건이겠습니다. 12월 6일까지 클로바노트 역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하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함께 참고해보세요.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