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5.20
“알코올 없는 술 주세요”…3캔 3000원에 불티나게 팔린다
-수년 전엔 저도주가 인기였는데, 이제는 제로 알코올이 인기입니다. 이왕이면 술도 몸에 부담이 덜 가게 즐기고 싶은 MZ세대의 수요 덕분입니다. 몇년전엔 제로맥주의 종류도 몇개 안되었는데, 이제는 종류도 맛도 다양해졌습니다. 이젠 술집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니 제로알코올의 판매가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제조사 입장에서는 마진이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이정재 회당 출연료 13억” 이러면 토종 OTT 다 죽어 ‘패닉’
-오징어게임2의 제작비가 1천억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시즌1이 전세계적으로 대박 히트를 치면서 넷플릭스에서 시즌2에 상당하 자금을 투자하는 것 같습니다 주연배우 이정재의 회당 출연료가 13억원이라는데, 시즌2가 전작 이상의 흥행을 이어간다면 이정재 배우를 한국 제작사가 캐스팅하기도 쉽지 않겠습니다. OTT 발 제작비 상승에 따라 국내 방송사의 드라마 편성도 많이 줄고, 국내 시장에서 흥행에 성공하기도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현대차노조 “정년 64세로”… 재계는 “세대갈등 우려된다”
-정년 연장은 필요하면서도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초고령화 사회에 곧 진입하는 한국의 경우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사회 경제 활동을 하는 것도 분명 필요합니다. 그래야 가파르게 높아지는 여러 사회적 비용이 조금이라도 감당이 될텐데, 기업 입장에서는 청년 인력과 노인 인력 사이에서 고민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고용을 두고 세대간 갈등도 우려되는 상황인데, 앞으로 한국 사회가 계속 고민하고 풀어가야 할 과제인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