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0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3.04

 

‘코 묻은 돈’ 아니라 ‘땀 묻은 돈’ 쓸어담네···‘어른이’ 사로잡은 완구시장, 11조로 커진다

-장미 레고를 보고 신선하다 생각했는데, 레고코리아 제품 매출 10위권 내에 있다고 하네요. 어린이들의 전유물이라 생각했던 완구 제품이 어른들 사이에서도 잘 팔리는 것 같습니다. 완구 업계 역시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상장된 완구회사들도 어른용 제품을 확장하고 있는데, 앞으로 어느 정도 성과를 낼지 궁금합니다.

 

애플, 中서 아이폰 판매 부진에 또 할인…”수요 둔화 비정상적으로 장기화”

-중국에서 애플의 판매 부진이 생각보다 길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 유통업체들이 아이폰15에 대해 추가 할인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원체 할인을 잘 안하는 브랜드인데, 프로모션에 판매를 의지한다는 것 자체가 최근 판매가 둔화되었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중국 시장의 부진으로 아이폰 전체 판매도 성장이 제한될 수 있겠습니다.

 

‘삼프로TV’ 상장 불발…거래소 상장위 ‘미승인’

-2022년에 외부 투자자로부터 3000억원을 투자받았으니, 그들의 엑싯 창구를 마련해줘야 했고 상장을 시도했지만 결국 불발되었습니다. 삼프로TV가 상장을 하게 되면 그보다 구독자가 많은 다른 채널들도 상장을 시도할 수 있는데, 이것도 참 애매하긴 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