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4.02.27

 

“반지 끼면 건강 체크”…삼성 ‘갤럭시 링’ 떴다

– 건강 상태를 체크하기 위해 스마트 기기를 착용하는 목적에서는 확실히 폰이나 워치보다는 링이 편리할 것 같습니다. 아직 구체적인 스펙이 공개되지 않았지만, 심전도, 혈압 등을 체크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정확히 어떤 건강데이터를 체크할 수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커플링이나 결혼 웨딩링까지 넘볼 수 있을지도 주목됩니다.

 

홈플러스 빚 9000억 만기…MBK, 차환 골머리

-빚을 많이 갚았는데도 빚이 많네요. 올해 만기가 돌아오는 금액이 거의 9천억원에 육박하는데, 아직까진 리파이낸싱이 어려울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대형마트 상황이 썩 좋진 않지만, 지난해 일부 점포를 크게 리모델링하면서 모객에도 힘을 썼습니다. 매각을 염두에 두고 있어 변화를 주었던 것 같은데, 기업가치를 어떻게 유지 혹은 끌어올릴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고민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학력·경력 하나도 안봅니다”…대규모 인력 채용 나선 이 회사 “일주일 교육후 현장 투입”

-알리를 이용하는 한국 고객이 늘어나면서 알리에서도 고객센터 인력을 충원하고 있습니다. 직고용은 아니고 아웃소싱 형태로 이뤄지는데, 그동안 알리를 이용하면서 불편을 겪어도 해결이 어려웠던 소비자들의 편의가 나아지겠습니다. 지난 실적발표에서 알리의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해 네이버와 카카오는 각각 다른 의견을 제시했습니다. 네이버는 크게 영향이 없다는 식이었고, 카카오는 영향이 다소 있다는 의견이었는데 앞으로 한국 시장에 미칠 영향력은 좀더 커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