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12.12

 

“진격의 다이소”…오프라인 ‘잡고’ 이커머스 ‘도전장’

-저렴한 만큼 낮은 품질을 생각하고 구매하지만, 생각보다 괜찮은 제품들이 있으면서 최근 몇년 사이에 다이소가 정말 많이 성장했습니다. 유튜브에 다이소 관련 다양한 영상이 올라온 것도 직간접적으로 광고 효과를 톡톡이 했다고 봅니다. 이커머스를 본격 재단장하고 확장하려는 것 같은데, 온라인 시장에서도 오프라인만큼의 성과가 나올지 주목됩니다.

 

압구정 성형외과·성수 카페가는 中관광객… “알리페이 결제 700%↑”

-중국인 관광객이 찾는 한국 관광지도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명동, 홍대였지만 지금은 성수, 압구정이라 하네요. 중국 관광객들은 알리페이를 통해 한국에서도 불편함 없이 그대로 결제가 가능하면서 알리페이의 한국내 결제 성장률도 어마어마합니다. 알리페이, 알리익스프레스 등의 한국내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것 같은데, 국내 기업들에겐 사업기회이자 경쟁 위협인 것 같습니다.

 

사기광고 범람하는 인스타·페북, 국내 이용자 이탈 가속

-페북과 인스타에 가짜 뉴스, 사기성 광고가 늘어나면서 이용자가 이탈하고 있습니다. 계정 사칭 문제도 불거지면서 일부 유명인사들이 직접 나서기도 했습니다. 메타는 이에 대해서는 다소 소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는데, SNS 광고 시장도 일단 정점을 찍은 느낌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