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2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7.26

 

삼성·LG, ‘아이폰15용 OLED’ 공급 본격화

-아이폰15용 OLED 패널 공급이 본격화되었습니다. 삼성이 상당부분의 물량을 가져가고, 그 뒤로 LG와 BOE 순으로 물량을 공급합니다. 이번 15는 전작 대비 2배 가까운 초도 물량을 주문하고 있어 패널사들의 공급 물량도 전작 대비 늘어날 것을 보입니다. 스마트폰 시장 성장은 정체이지만, 아이폰은 늘상 잘 팔리는데 이번 신작 판매도 좋은 성과를 낼지 주목됩니다. 

 

국내로 무대 옮긴 삼성 ‘언팩’…갤럭시Z5 기대감

-오늘 오후 8시 코엑스에서 삼성의 신작 언팩 행사가 열립니다. 처음으로 국내에서 언팩행사를 하는 만큼 국내 언론사들과 국내 삼성 팬들의 관심이 많이 집중될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전작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은데 성능 면에서 어떤 점이 개선되었을지 궁금합니다. 국내에서는 애플은 젊은층, 삼성은 상대적으로 나이가 있는 층에서 많이 소비되고 있는데, 젊은층을 사로잡기 위한 제품 성능과 마케팅을 잘 준비했을지도 궁금합니다. 

 

“나만 돈 못 벌면 어쩌나” 에코프로 폭등에 초조한 개미들 결국

-몇년 전에 중국만 스쳐도 오르던 시장이 있었는데, 지금은 배터리만 스치면 오르는 시장입니다. 어제는 대형주들도 배터리 사업과 관련이 있다면 큰 폭으로 상승하는 장세가 나타났습니다. 코스닥의 경우 하락 종목수가 1287개나 되었음에도 전체 지수는 1%나 상승하며 쏠림이 상당히 심해진 모습이었습니다. 쏠림 장세가 언제까지 지속될진 모르겠지만, 조심할 필요는 있다고 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