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11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7.11

 

서민금융 재정 확충… ‘9월 위기설’ 막는다

시중·국책銀, RP 통해 새마을금고 ‘7조원+α’ 유동성 지원한다

-정부가 금융 위기를 막기 위해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새마을금고에 대해서는 시중은행을 동원해 7조원 이상의 유동성을 지원합니다. 고객들이 예금을 빼가면서 그 빈 자리를 메꿔야 하는데, 정부의 지원만으로는 역부족이니 시중은행을 동원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9월에 종료되는 코로나 자영업자 대출 연장 조치의 여파를 막기 위해 다른 제도적 보완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부채 위기가 터지기 전에 서서히 위기를 안정화하려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더 벌어지는 한·미 금리차… 2%p 넘어 2.25%p까지 가나

-한은에서는 이미 2% 이상 금리차가 벌어질 수 있다는 점이 반영되어 있는 상황이라 밝혔지만, 정말 괜찮은 것인진 모르겠습니다. 가보지 않은 길이기 때문에 어떤 일이 발생할진 아무도 모르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여기서 금리를 더 올렸다간 한국의 경제, 금융 상황이 더 어려워질 수 있으니 차선을 선택하는 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어려운 상황을 통과하는 중인 것 같습니다. 

 

“메뚜기 이용자 어쩌나”… 가입자 1400만명 돌파한 알뜰폰의 고민

-알뜰폰 시장이 정말 크게 성장했습니다. 몇년 전 까지만 해도 알뜰폰 점유율은 통신3사에 크게 미치지 못했는데, 지금은 위협적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러나 알뜰폰 업체 간 경쟁도 심해져 실질적으로 수익을 잘 내는 업체는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거의 신규 가입자 유치에 힘을 쏟았는데, 앞으로는 기존 이용자를 붙잡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