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공장이 뭐야? 뇌피셜 성장스토리 풀어봅니다.

마녀공장이 뭐야? 뇌피셜 성장스토리 풀어봅니다.

21년이었던 것 같습니다. 어떤 블랙헤드 제거 방법이 인스타와 유튜브에 많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코팩처럼 블랙헤드를 강.하.게 뽑아내는게 아니라, 클렌징오일로 살살 녹인 후 면봉으로 스윽 닦으면 노란 피지가 녹아 나오게 된다는 방법이었습니다.

‘아니 이런 방법이?!’

상당히 센세이션한 방법이었고, 필자도 바로 그 글을 보고 마녀공장의 클렌징오일을 처음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사실 피부가 예민한 편인 필자는 아주 예전부터 마녀공장이라는 브랜드를 알고 있었습니다. 마녀공장은 저자극, 성분 좋은, 순한 제품으로 나름대로 예민 피부 사람들 사이에선 입소문이 난 브랜드였습니다. 하지만 한번도 구매해보지 않은 브랜드였는데, 블랙헤드 제거 방법이 저를 마녀공장 브랜드 첫 구매로 이끌었습니다.

필자가 생각했을 때 마녀공장이 상장에 이르기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그 블랙헤드 제거 방법과 클렌징오일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인스타에서 처음 봤던 것 같은데 이후 유튜브나 블로그에 블랙헤드 제거 영상, 후기, 방법 등이 정말 많이 나왔습니다. 그리고 그 와중에 클렌징오일 추천 제품으로 바로 마녀공장의 제품이 많이 거론되었습니다.(바세린도 많이 이야기되었는데, 아무래도 바세린은 트러블 우려가 있어 평이 갈렸습니다.)

포지셔닝을 참 잘 한 것 같으면서도 제품력이 있으니 인정받았구나 싶기도 합니다.

필자가 처음으로 클렌징오일을 구매한 뒤, 마녀공장의 클렌징오일을 번들로 행사하는 이커머스샵도 많이 보았습니다. 올리브영에서도 많이 팔리는 것 같았습니다. 여기저기에서 마녀공장의 클렌징오일을 볼 때마다 요즘 잘 나간다 싶었는데 코스닥에 입성하게 되었네요!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 예측에서 1,800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올해 IPO 중 가장 큰 히트를 쳤습니다. 향후 해외 매출을 확대해갈 계획이며 이미 해외 디스트리뷰터와도 계약을 체결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마녀공장, 수요예측 경쟁률 1800대 1…올해 최고 기록

마녀공장에 당연히 다양한 제품이 있지만 성장에 기여한 트리거와 핵심 제품은 따로 있었다고 봅니다. 지금까진 클렌징오일이었다면 앞으로는 더 다양한 제품과 마케팅을 통해 성장해가길 기대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