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5.1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5.12

 

구글 ‘접는 스마트폰’ 공개…삼성 아성에 도전

-구글에서도 접는 스마트폰을 공개했습니다. 미국, 영국, 일본, 독일에 출시할 예정입니다. 삼성의 폴더블폰 출시 후 중국에 이어 구글도 폴더블 시장으로 진출했습니다. 여전히 전체 스마트폰 대비 비중은 작지만 성장률은 가파른데요, 삼성 입장에서는 경쟁자의 등장이기도 하지만 폴더블 시장이 확대된다는 점에서는 긍정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800억으로 118조 광산 확보?…20% 뛴 금양에 무슨 일이

-기대가치 118조원의 광산 개발권을 한화 약 800억에 인수하겠다는 MOU를 체결했다 공시하며 전일 금양의 주가가 크게 올랐습니다. 회사측에선 한 달 내에 인수할 것이며, 이를 통해 당장 내년부터 1,600억원의 영업이익을 낼 것으로 예상하였는데 정말 현실화될 수 있을지 여전히 잘 모르겠습니다. MOU가 본 계약으로 이어질지, 그리고 계약 체결 후 정말 그 정도의 이익을 낼지 두 가지 허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현대차그룹, 하이브리드차 배터리 첫 자체 개발

-완성차에서 직접 배터리 개발에 나섰고 내년 신차부터 적용 예정입니다. 완성차 업체들의 배터리 자체 개발이 증가할수록 배터리 셀 기업들의 영업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전통적 내연기관 업체들은 그동안 신기술이나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에 다소 보수적이었는데, 테슬라의 등장 이후 많이 바뀌었다 들었습니다. 확실히 현대기아 역시 전기차 시대로 오면서 점점 새로운 역량을 많이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