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5.03
금융주 급락+연준 금리인상 우려, 미증시 일제 급락(상보)
美 다음 데스노트는 팩웨스트 -23%…끝없는 은행 위기
-미국 지방은행의 위기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3월에 실리콘밸리 은행이 파산을 시작으로 계속 지방은행을 중심으로 뱅크런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뱅킹이 발전하면서 은행 입출금이 쉬워진 영향이 뱅크런을 더 용이하게 합니다. 미국 은행 위기 지속과 FOMC를 앞둔 불확실성에 뉴욕 증시가 흔들렸는데, 국내 증시도 뉴욕증시 영향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식비 때문에 끼니 줄여야”… 치솟는 외식물가에 휘청이는 서민가계
-런치플레이션은 정말 요즘에 딱 맞는 말입니다. 국밥 한그릇에 1만원이면 괜찮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식대가 정말 많이 올랐습니다. 마트에서도 물건 몇개만 장바구니에 담아도 10만원이 금방 넘습니다. 물가상승률이 둔화되었다고는 하지만 체감 물가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노동계가 요구한 최저임금 1만 2천원이 받아들여진다면 물가 상승률을 훨씬 더 많이 자극할 것입니다. 서민 물가 부담을 안정화하기 위해서 지금은 최저임금을 건들이지 않는 편이 좋다고 봅니다.
-기사 제목이 재미있네요. 개인들의 신용 거래가 늘어나면서 한국증권금융이 갑자기 벼락 주요 주주가 되었다는 기사입니다. 한국증권금융이 주요 주주로 있는 종목은 개인들의 신용 거래 비중이 높은 종목으로 볼 수 있는데, 주식이 하락하기 시작하면 빠질수록 밑에서 하락폭은 더 커지기 때문에 투자에 주의해야 합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