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4.26
무더기 ‘하한가’ 비명 속…현대차는 ‘어닝 서프라이즈’ 타고 질주
-어제는 전반적인 시장 약세 속에서 현대차만 어닝 서프라이즈와 새로운 주주환원 정책 발표에 날아올랐습니다. 실적발표에서 2분기까지는 호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였으나, 하반기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전망을 유지했습니다. 고금리가 이어지면서 자동차와 같은 내구재 소비가 이어지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브랜딩 전략을 잘 짠 것 같은데, 상반기가 피크일지 아니면 지속 좋은 흐름을 이어갈지 주목됩니다.
올해 5월도 ‘셀 인 메이’?…시장마저 과열 조짐에 현금 비중 확대할 필요
-셀인 메이라는 격언이 올해도 들어맞는 것일까요? SG증권의 대량 매도 폭탄이 시작된 후 상승 분위기가 확연히 꺾였습니다. 2차전지주 역시 MSCI 편입 이슈가 있는 에코프로를 제외한 대부분의 종목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신용잔고 비중이 높아서 내려갈수록 하락폭이 가팔라질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빚 늘어나는게 ‘순식간’..벌써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 “어쩌나”
-은행 업종의 연체율은 상승폭을 확대하며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화증권 리서치에 따르면 총 연체 잔액은 YoY 50%씩 늘어나고 있다고 하며 전혀 경상적인 속도가 아니라고 분석하기도 했습니다. 지금 한국 경제는 엄청난 가계 부채를 안고 있는 상황인데, 당장에 문제가 터지지 않는다 해서 이 부분을 간과할 순 없겠습니다. 미국 퍼스트리퍼블릭은행에서도 예금 엑소더스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금융권 불안은 아직 안정된 것이 아닙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