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3.28

 

K방산 수주잔고 100조 돌파… 한국, 자유민주주의 무기고로

-한국의 방산 기업들의 최근 성과가 매우 좋습니다. 지난해도 수주 잭팟이었는데 올해도 좋은 수주 흐름을 이어갈 전망입니다. 방산비리가 터지며 어려웠던 시기도 있었는데, 그와 별개로 기술적인 부분에서는 많은 발전이 있었기 때문에 지금과 같은 성과가 있었을 것입니다. 수주가 매출로 들어오기까진 시간이 걸리겠지만, 방산 섹터에 대해서도 지속 관심있게 지켜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1만→43.9만원 올라도 ‘저평가’…예측 불가 이 주식

-성장주를 찾아보기 힘든 와중에 성장하는 기업에 대한 희소성이 붙은 것은 맞지만, 신규로 들어가긴 정말 어려운 종목이라 봅니다. 갖고 계신 분들은 당연히 더 오르길 바라겠지만, 사실 언제 조정이 와도 이상하지 않은 모습이긴 합니다. 옆으로 횡보하며 기간 조정이 올수도 있고, 어떤 트리거로 인해 순식간에 매도세가 늘어날수도 있습니다. 물론 더 오를 수도 있죠. 21년에 한국투자증권에서 배터리, 인터넷 등 미래 산업 등에 대해 PDR(주가꿈비율)을 언급했던 적이 있는데, 다시 그 PDR이 생각납니다. 

 

국내 분기배당주 18%, 한앤코 손안에…작년 배당금만 수천억

-우리나라엔 분기배당을 주는 종목들이 다소 적은 편인데, 분기배당 종목에 투자해놓으면 나름 쏠쏠합니다. 손실 구간에도 배당금을 통해 재투자를 할 수 있고, 수익구간이라면 배당금 수익을 추가로 누릴 수 있습니다. 한앤컴퍼니가 특히 분기배당주 위주로 투자하고 있다고 하니 한앤컴퍼니 보유 종목을 체크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