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2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3.27

 

도이체방크도 당할뻔… ‘뱅크데믹’에 떤다

全금융업권 연체율 일제히 ‘오름세’ 전환…부실 우려 커진다

-이번 SVB 사태는 모바일뱅킹이 발전하면서 과거보다 뱅크런이 더 빠르게 더 쉽게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SVB 이후 은행 이슈가 계속 나오고 있는데, 한국의 은행들까지 뱅크데믹이 퍼질 위험은 낮다고 보지만, 은행들의 연체율이 올라가는 점은 체크해야 합니다. 설마 당장의 어떤 큰 이슈가 생길까 싶다가도 이제는 언제 어떤 일이 벌어질지 예상하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14년 만의 대역전 나오나..LG전자, 영업이익 ‘넘사벽’ 뛰어넘을까

-기업들의 1분기 전망치가 조정되고 있는데 삼성은 하향, LG전자는 상향되면서 LG가 삼성의 영업이익을 넘어설 것인지가 하나의 주목 포인트가 되고 있습니다. 삼성은 아무래도 반도체 실적 악화가 전사 실적에 큰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이는데, LG의 경우 상대적으로 재고회전율이 좋습니다. 최종 세트 제품의 수요가 전반적으로 둔화된 상황 속에서도 LG가 시장 예상치만큼 실적을 낸다면, 그건 정말 경영을 잘 한거네요. 

 

재고 쌓였나…테슬라, 韓에 최대 900만원 폭탄세일

-가격을 올렸다 내렸다 하네요. 테슬라도 일부 모델에 한해 최대 900만원의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한국에서는 현대기아에 밀렸는데, 재고 소진과 판매량 증진을 위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매 후 차량도 바로 인도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테슬라에 관심이 있던 분이라면 이번 프로모션 기간을 잘 활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