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13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2.13

 

쿠팡 등 유통업계 순고용 꺾였다

-한때 청년 고용률을 홍보하기도 했던 쿠팡의 순고용 인원이 5천명 가까이 감소했습니다. 유통업계 전반적으로 고용이 하락세인 영향도 있고, 쿠팡 자체의 근무 환경 영향도 있어 보입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에 온라인 유통업계가 급부상했는데, 지금은 조정의 시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한숨 나오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감산 없으면 어렵다? I Analyst 직격 인터뷰 [넘버스]

-하이닉스의 실적은 1분기와 2분기 모두 적자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최근 주가 상승에 대해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메모리 가격 하락폭이 2분기부터 완만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선반영되어 있기 때문으로 분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숏커버의 성격도 강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직은 기대감에 먼저 오르다 막상 1분기 적자를 낸 뒤 어떤 흐름을 보일지는 예상하기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10년 무사고’보다 강렬했던 친환경 데이터센터 이야기, 네이버 ‘각 춘천’

-네이버의 춘천IDC 센터 모습은 사진으로 처음 봤는데, 굉장히 친환경적으로 건설되었네요. 기온이 낮은 곳에 건설하여 냉방비를 낮췄고, 폐열을 온실을 운영하는데 쓰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라 생각합니다. 에너지 소비가 큰 IDC 센터 운영과 관련해서 환경적으로 이슈도 많은 편인데, 나름대로 더 나은 방향을 찾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