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2.0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2.02

 

경기선행지수 12년래 최대폭 뚝…”올 상저하저 가능성” 비관론도

-보통 올해 전망을 상저하고로 보고 있는데, 상저하저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경기 둔화 우려로 기업들의 생산과 투자가 줄어드는데, 이는 다시 경기 둔화를 부추깁니다. 최근 은행에서도 기업들의 대출 수요가 줄어 자발적으로 금리를 낮추는 모습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금리 인상 기조가 지속되는 가운데 기업의 투자와 생산이 줄고 소비까지 준다면 정말로 상저하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리 확 결혼해버릴까”…계정공유 막는 넷플릭스 조건이

-넷플릭스에서 계정공유 금지를 공식화했습니다. IP주소를 바탕으로 함께 사는 가구원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새로운 인증을 요청하게 됩니다. 한국에서도 조만간 계정 공유 금지 조치가 시행될 수 있을텐데, 더글로리 효과로 증가한 이용자수가 계정공유 중단 조치로 다시 감소할 수도 있겠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당연히 수익화를 위한 조치인데, 가입자 이탈이 실제로 얼마나 나타날지 궁금합니다. 

 

[단독] 제네시스부터 덮쳤다…계약 줄취소에 주말 특근 중단

-올해 현대기아는 판매량에 자신감을 내비쳤으나 1월 공개된 판매량을 보면 제네시스라인 부터 수요 감소세가 보이고 있습니다. 렌터카와 법인카의 계약 취소와 개인 계약 취소에 따라 판매량이 감소하였습니다. 1년 넘게 이어지던 출고 대기 시간도 수개월 내로 당겨졌습니다. 현대차와 기아의 실적발표 후, 올해 실적에 대한 기대감과 과연 달성가능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문이 동시에 드는 것 같았는데 월별 판매량 추이를 잘 따라가야 할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