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9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1.19

 

레깅스 열풍에 없어서 못 팔더니…한방에 떴다가 추락한 회사 [안재광의 대기만성’s]

-효성티앤씨와 효성 그룸에 대해 잘 정리된 기사입니다. 효성티앤씨가 코로나 시국에 실적이 크게 뛰었다가 이제는 적자로 돌아섰으나, 치킨게임을 통해 경쟁사들을 누르고 다시 재개할 수 있다는 그림을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에 관심이 있다면 기사 전체를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우리 기술로 만들겠다” 수주 쌓은 韓 조선, 로열티 부담 턴다

-국산화율을 높여 선박 제조의 수익성도 높여가고 있습니다. 공동개발이어도 상당한 금액의 로열티를 그동안 지급해왔던 것도 선박 건조 수익성에 꽤나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보입니다. 점진적으로 국산화 비율을 높이고 선가를 올려가며 조선사들의 수익성이 개선되길 기대합니다. 

 

이창용, 금리 동결 가능성 시사..물가 상승률 3%면 가능

-부동산 경기 둔화에 따른 여러 압박이 있는 것인지, 기준금리 동결을 시사했습니다. 미국이 올려가는데 우리나라가 따라 올리지 않는다면 외국 자본 유출이 커질텐데 계속 금리차를 벌려갈 수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고정금리 비율이 높은 미국과 달리 한국은 변동금리 비중이 높아 금리 인상에 가계 대출이 치명적인 것은 맞습니다. 아마 그 부분을 걱정하지 않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삼성’ 빼고 ‘갤럭시’ 로고만 넣는 유일한 국가는?

-일본에서는 삼성이라는 로고를 빼고 철저히 갤럭시 중심으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 방법이 유효했던지 회사의 일본 내 점유율은 꾸준히 높아져 이젠 소니를 앞서고 10%를 넘어섰습니다. 아마 1위는 애플이 아닐까 싶고 여기서 점유율을 더 높여가려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하겠지만, 그간의 성과에도 박수를 보낼만 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