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1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3.01.17

 

하림, 이커머스에 진심…끊임없는 글라이드 자금 수혈

-글라이드라는 브랜드 자체를 처음 봤습니다. 2019년에 론칭한 플랫폼인데 너무 알려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적자 규모가 매출의 두배가 될 정도이지만 아는 사람이 너무 없습니다. 이번에 수혈한 자금으로 브랜드 마케팅부터 새롭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돈 먹는 하마가 될지 아니면 살아남을지가 관건이겠습니다. 

 

실내마스크 의무 조정 코앞…설 연휴 지나고 자율화 유력

-이제는 드디어 마스크 의무 착용을 풀어주는 걸까요. 계속 얘기만 나오고 바뀌진 않고 있었는데, 구정 연휴가 지나고 마스크 의무 착용이 자율로 바뀌면 좋겠습니다. 

 

“사무실 출근 웬 말” 카카오 노조 50% 돌파…노조원 요구 전한다

-재택근무를 하다 사무실 출근을 하니 노조 가입이 증가했습니다. 재택근무에 만족하던 직원들이 사무실 출근을 하라 하니 이에 대한 반발이 심해진 것 같습니다. 재택근무 시의 성과가 좋았다면 재택을 유지했을 것 같은데, 그렇지 않았기에 오피스 우선으로 체제를 바꾼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플레, 이것만 보면 된다”…中이 갑자기 중요해진 이유 [정인설의 워싱턴나우]

-이번 기사를 통해 경직적CPI라는 용어를 처음 접했습니다. 애틀렌타에서 발표하며 의료비, 교육비, 렌트비 등의 비탄력적 가격 변수를 모아둔 지표인데, 한번 방향성이 정해지면 흔들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지표가 아직은 상승 중이라는 점을 주목했습니다. 시장과 연준의 줄다리기가 지속되고 있는데 과연 이제는 줄다리기의 끝에 다달은 것인지 고민됩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