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2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2.22

 

“반도체 출하·재고 사이클 반등…반도체 주목 타이밍”

-반도체 출하량이 전년대비 18.4% 개선되었다고 합니다. 가격이 좋지 않아 수출은 감소했지만, 악성 재고를 빨리 밀어내면서 턴어라운드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 반도체 업종을 봐야 한다는 의견입니다. 메리츠증권에서 나온 의견인데, 함께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숨 돌린’ SK온, SK이노·한투PE에서 2.8조 자금 조달

-SK이노베이션이 SK온에 유상증자로 참여합니다. 재무적 투자자와 함께 총 2.8조원의 상당히 큰 자금이 들어갑니다. SK온은 유증으로 조달한 자금을 해외 공장 확충에 사용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본격적으로 규모의 확장을 이뤄갈 것으로 보입니다. Q가 늘면 P가 떨어질텐데 배터리 산업 전체적으로 P와 Q의 균형을 맞추며 이익을 얼마큼 확보하느냐가 관건이겠습니다. 

 

“xx님이 나가셨습니다”…이 한줄에 갇힌 단톡방 사람들

-유료 서비스인 톡서랍 플러스를 사용하는 방장이 개설할 수 있는 팀채팅방에서는 ‘조용히 나가기’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채팅방이 나가도 알림이 뜨지 않기 때문에, 일부러 목록을 찾지 않는 이상 채팅방 사람들이 바로 알기는 어렵습니다. 단체 채팅방 나가기를 부담스러워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 같아, 일반 단체톡방에도 적용해달라는 문의가 많다 하네요. 지금은 기술적인 부분을 준비하는 것 같습니다. 

 

삼성,애플 어쩌나..유럽, 이번엔 탈착형 배터리 압박

-EU에서 탈착형 배터리를 진짜로 의무화시킬지 주목됩니다. 애플은 쭉 일체형이었고, 삼성도 일체형으로 바꾼지 오래되었는데, 만약 진짜로 EU에서 법안을 바꿔버리면 제조사와 소비자들의 혼란이 커지겠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