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14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2.14

 

美 인플레 1년 만에 최저…FOMC 금리인상 압박 완화 기대(종합)

-예상치가 7.3이었으나 어제부터 7.1 이야기가 돌았던 것 같습니다. 뉴욕증시는 장 초반 큰 폭의 상승세로 출발했으나 이후 다우의 경우 결국 하락세로 전환되기도 했습니다. CPI가 예상치를 하회하며 인플레 정점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데, 그래도 여전히 연준의 목표치인 2%까진 거리가 있다는 점은 염두에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알뜰폰 LTE 가입자 32% 급증… 이젠 ‘통신 4강’?

-5G와 LTE 품질 차이를 크게 체감하지 못한다는 점에서 굳이 비싼 요금제를 쓸 이유가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또 경기도 어려운 시기에 통신비를 절감하는 수요도 크다고 봅니다. 주변에도 알뜰폰 요금제를 쓰는 지인들이 늘어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거의 3위인 유플러스를 위협할만큼 점유율이 올라왔습니다. 

 

“예매율 87% 올킬”…’아바타2′ 영화관에서 꼭 봐야 하는 이유

-아바타2가 개봉합니다. 개봉 전부터 많은 관심이 몰렸고 예매율도 높습니다. 러닝타임이 192분에 달해 영화를 보기 전 화장실은 필수 입니다. 아바타에 대한 기대감에 CGV 주가가 먼저 반응하기도 했는데요, 과연 전작의 흥행 기록을 이어갈지 기대됩니다. 

 

카카오페이 주가 회복하자…스톡옵션 매도

-최근 카카오페이의 주가가 회복하자 자회사 감사 직원의 스톡옵션 매도 물량이 나왔습니다. 약 2.6억원 정도의 규모입니다. 일전에도 경영진의 먹튀 논란이 있었던 터라 회사 직원들의 이러한 차익실현에 계속 눈길이 가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