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2.13
“노마스크 슬슬 대비”…홈쇼핑서 ‘싹쓸이 주문’ 들어오는 이것
-최근 홈쇼핑 판매 상위 제품들을 분석한 기사입니다. 패션의류와 신발, 뷰티 상품들이 대다수였다고 합니다. 화장품은 2년 만에 순위권에 올랐는데, 실외 마스크가 해제되면서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는 일이 줄어들자 자연스럽게 소비로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 브랜드별 회복세가 뚜렷한 느낌은 아니지만, 수요가 살아나는 점은 긍정적입니다.
주52시간제 손본다… “연장근로 단위 ‘일주일 → 최대 1년’” [尹정부, 노동시장 개혁 시동]
-52시간 제도가 좀더 유연해집니다. 노사 합의를 거쳐 주 12시간의 연장근로 시간을 한달, 분기, 반기, 연 단위로 선택하는 방안입니다. 사무직보다는 제조업 현장직을 중심으로 보다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 것 같고, 제조업 기업들의 실제 공장 운영에 변화가 있을지도 살펴봐야겠습니다.
-트레이더스의 유료 멤버십 효과가 없진 않은가 봅니다. 유료 멤버십 도입에 따라 매출과 객단가 모두 증가했습니다. 올해까지가 멤버십 프로모션 기간이고 내년부터는 정식 출시로 알고 있는데, 내년 트레이더스 실적 개선에 어느 정도 도움이 될지 주목됩니다.
마지막 약국 문 닫은 백령도에… 굿닥, 처방약 배송 굿잡
-원격의료는 여전히 막혀있지만, 도서 산간 지역의 경우 비대면 진료가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백령도에는 약국이 다 문을 닫으면서 주민들은 약을 구하러 배를 타야 한다고 합니다. 병원이 곳곳이 들어갈 수 없는 지역에서는 원격 의료를 허용해주는 것이 국민안전이라는 가치에 더 부합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Leave a Reply
로그인을 해야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