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3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30

 

‘애플 부진’, 결국 LG이노텍에 타격…2023년, 5년만에 역성장 전망

-LG이노텍의 감익 전망과 함께 목표 주가 하향 의견이 나왔습니다. 내년 미국 애플로의 공급량이 4.3% 감소할 수 있어 이로 인한 감익이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애플의 중국 공장 차질이 밸류체인 전반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다만 23년 상반기 VR 성공 모멘텀은 여지로 남겨두었는데요, VR 이슈가 어느 정도 효과로 작용할진 아직 모르겠습니다. 

 

마음 급한 폴란드, KAI에 선수금 1조 2천억 입금

-폴란드가 이례적으로 카이에 1.2조원의 선수금을 먼저 보냈습니다. 통상 선수금은 계약금의 10% 수준인데, 이번엔 거의 30% 가량의 돈을 먼저 입금하며 납기 준수를 강조했습니다. 그만큼 현재 무기 수급이 상당히 중요한 것 같습니다. 

 

들불처럼 번지는 ‘백지 시위’… 中 불안에 창백해진 세계경제 [反시진핑 시위 파장]

-중국의 제고 코로나 정책과 이로 인한 봉쇄가 이어지면서 중국 내수 경제도 타격이지만, 중국에 제조사를 둔 여러 다국적 기업들도 곤란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이다 보니 중국의 여러 정책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서서히 탈중국할 수 있을지 아니면 중국이라는 엔진이 다시 돌아가기를 기다려야 하는지 판단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네이버 ‘도착보장’ vs쿠팡 ‘로켓배송’, 다음달 배송경쟁 본격화

-네이버도 12월 14일부터 도착보장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만약 예정된 일자에 도착하지 않을 경우 네이버 포인트 1000원을 보상으로 줍니다. 네이버가 이커머스 사업을 지속 확대해가고 있는데, 아직까지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돋보적 1위는 없다 보니 당분간 경쟁 구도는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