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7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17

 

롯데케미칼, 유상증자 추진 ‘최대 2조’

-롯케가 주주배정 유상증자에 나설 것으로 이야기되고 있습니다. 일진머트리얼즈 인수 대금 뿐 아니라 롯데건설로의 자금 지원, 그리고 현재 석화 시황이 썩 좋지 않은 부분이 복합적으로 고려되어 유증까지 나서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설마 했는데 롯데그룹 전체 상황이 녹록지 않았네요. 

 

소리바다, 20여년만에 역사 속으로…결국 파산 수순

-소리바다가 결국 파산 수순을 밟습니다. 많은 이들의 추억 속 플랫폼이지만, 이제는 ‘아직도 소리바다 써?’라고 물어볼 정도로 기억 속으로 사라져간 서비스이기도 합니다. 시대는 변하고, 변화에 대응하지 못한 기업은 도태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사례가 되었습니다. 

 

7%대 정기예금, 하루만에 완판…고금리 예·적금 가입 ‘오픈런’

-이젠 7%짜리 예금 상품도 나왔습니다. 2주 판매를 계획한 상품이 출시 하루만에 완판되었다고 하네요. 금리가 더 오를 것을 생각해 예적금 가입도 미루는 대기 수요도 많을 것 같습니다. 예적금 금리가 어느 정도까지 올라가게 될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월러 연준 이사, 12월 0.5%p 금리 인상 시사

-최근 긴축 속도 조절론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G20에서도 속도조절 합의를 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번엔 월러 연준 이사가 12월에 0.5%p 금리 인상을 시사했습니다. 0.75를 계속 보다 보니 0.5는 이제 약하게(?) 느껴지는데요, 그래도 빅스텝이긴 합니다. 증시는 환영하겠지만, 자산시장의 방향성 자체가 당장 크게 꺾이진 않을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