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16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16

 

지마켓, ‘선물하기’ 개발 착수…성장 정체 뚫는다

-지마켓 선물을 받으면, 일단 까먹었던 아이디와 비밀번호부터 복구해야겠습니다. 선물하기 기능이 카카오를 넘어 네이버, 배민, 쿠팡 등 다른 업체도 도입되었는데 전반적으로 성과가 좋습니다. 카카오 선물하기의 단가가 좀 비싼 편이었는데, 업체별 수수료 경쟁도 나타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 삼성전자 아닌 TSMC 샀다

-워런버핏이 TSMC를 샀습니다. TSMC 주식을 사들인건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반도체 업황이 둔화되었지만 중장기로 봤을 때 여전히 파운드리에 대한 수요는 강할 것이고, 파운드리의 가치는 유지될 것이라 판단하여 주식을 매수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국내 반도체 쪽에 투자할 때도 함께 참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익률 무려 9%대”…찬바람 불면 사둘만한 주식은?

-개별 종목별로 분석은 필요하겠지만 연말 배당을 노리고 고배당주식에 들어가는 것도 하나의 전략입니다. 요즘 예적금 금리가 워낙 좋다보니 웬만해선 배당 매력이 크지 않아진 부분도 있지만, 안정적인 회사라면 배당 수익률을 노리고 연말 투자 전략을 세워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코픽스 4% 육박하며 ‘사상 최고치’…은행 주담대 7%시대 열렸다

-지난 한달동안 은행 정기예금으로 유입된 자금이 56조원이 넘는다고 하는데, 관련 통계를 집계한 이후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정기예금이 5%를 주는 상황이니 사실 다른 어떤 투자처보다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대출 금리도 많이 올랐는데요, 당장의 증시는 긴축 완화 기대감으로 분위기가 좋지만, 적당한 고금리가 꾸준히 유지되는 것이 사실 대출이 있는 상황에선 가장 힘듭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