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02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1.02

 

‘널디 후드티’ 입은 웹툰 여주…알고보니 협찬이었다

-마치 드라마에서 주인공이 PPL이나 협찬 받은 옷을 입는 것처럼, 웹툰 속 주인공도 PPL 옷을 입습니다. 네이버가 기존 삽입형 광고와 달리 자연스럽게 제품을 노출시킬 수 있게 하는 광고 상품을 새롭게 도입했는데요, 극의 흐름을 해치지 않는다면 웹툰 수익성을 올리는데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믿었던 수출마저…中·반도체 감소 여파에 2년 만에 꺾였다

-10월 무역수지도 67억달러 적자로 마감되었습니다. 1997년 이후 25년만에 가장 긴 적자기간이고, 10월부터는 수출 성장세도 역성장으로 바뀌었습니다. 인플레 상황을 고려하면 실제 역성장 폭이 더 클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11월과 12월 기저가 높아 올해 남은 기간에도 수출은 역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4분기 산타랠리를 기대하고 싶은데, 제조업들의 실적이 좀더 받쳐주면 좋겠습니다. 

 

롯데쇼핑, 이마트에 이커머스 맞불…물류 자동화 1조 투자

-롯데는 이커머스쪽에서 발을 빼는 느낌이었는데 영국의 ‘오카도’라는 회사를 통해 물류 자동화 투자에 나섭니다. 신선식품 쪽으로 이커머스 사업을 확장하려는 것 같습니다. 롯데는 유통 공룡이지만, 쿠팡이나 컬리 등이 성장하면서 전통 유통 강장로서의 이미지가 많이 떨어졌는데 지금처럼 플랫폼 기업이 조금 어려운 시기에 다시 강자의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빼빼로데이 마케팅 중단”…연말 대목에도 ‘역풍 맞을라’

-이태원 사고 여파로 연말에 예정된 많은 행사와 프로모션들이 취소되거나 축소되거나 연기되고 있습니다. 너무 안타까운 사고지만, 연말 대목을 준비했던 또다른 많은 사람들에겐 또다른 어려움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