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20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0.20

 

“카톡에서 못 헤어나와요” 이탈 200만명 하루 만에 우르르 ‘리턴’

-예전에 카카오톡 외에 여러 메신저 앱들의 춘춘전국 시대에 결국 카톡만 살아남았던 이유 중 하나가 새로운 메신저 앱을 깔아도 친구가 다 있지 않았던 것도 컸습니다. 지금은 친구 뿐 아니라 기업과 공공 기관도 카카오톡을 쓰고 있으니 사실 다른 플랫폼으로의 완전 이전이 쉽진 않습니다. 급한대로 다른 앱을 쓰던 사용자가 카톡이 복구되니 다시 돌아왔습니다. 

 

“골프웨어 급처분해요”…성장세 꺾인 이 시장, 옥석가리기 시작됐다

-제 2의 아웃도어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는 말이 공감이 갑니다. 확 늘었던 골프 수요가 주춤하면 자연스럽게 골프복과 용품에 대한 수요도 주춤하게 됩니다. 골프 수요가 예전 수준으로 돌아온다면 애매한 브랜드들이 몇 년 안에 정리될 수도 있겠습니다. 

 

넷플릭스, 내년부터 ‘계정공유’ 구독자 분리한다

-내년부터는 계정공유 금지가 본격화될 수도 있겠습니다. 우선은 하나의 대체안이 될 수 있는 광고 요금제를 만들어두었고, 이후에 계정공유 금지를 통해 이용자들이 새로운 계정을 만들거나 다른 요금제를 선택하도록 유도하려는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 입장에서는 수익화를 위한 당연한 방법 중 하나이고, 이제는 소비자가 계속 이용할지 말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잘 안 팔리네”…애플, 아이폰14 플러스 생산 축소

-어제 아이폰 생산 축소 이야기가 시장 하락에도 영향을 주었다는 식으로 이야기가 나왔는데, 실제 소비가 줄어든 것은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일반 라인입니다. 고가인 프로라인은 되려 전작보다도 판매가 좋다고 하네요. 스마트폰 소비는 점점 더 고가 제품으로 치중되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