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18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10.18

 

범롯데家 푸르밀, 전직원 370명에 돌연 정리 해고 통보

-얼마 전까지도 푸르밀 제품을 구매했던 것 같은데, 사업 정리라니 기사를 보는 사람도 조금 당황했습니다. 비상장회사라 적자였던 상황을 몰랐다 보니 갑작스럽게 느껴지긴 합니다. 2018년부터 2021년까지 적자가 이어졌고 올해도 적자일 것으로 보입니다. 회사 입장에선 여러 노력을 했겠지만, 생각보다 빨리 사업을 정리하는 느낌이기도 합니다. 

 

나스미디어,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판매 대행사로 단독 선정

-OTT의 광고 요금제 도입 기대감에 나스미디어의 주가는 최근 시장 하락기에서도 잘 유지되었습니다. 기대가 뉴스로 나왔네요. 넷플릭스 효과와 더불어 앞으로 다른 OTT들의 광고 요금제 도입이 이어질 수 있다는 점도 주가 상승을 뒷받침해주었습니다. 기대가 뉴스가 되어 이제는 쉬어갈지, 아니면 뉴스를 받고 재차 상승할지 주목됩니다. 

 

세계 해운 시장, 팬데믹 정체 풀려…침체 우려에 수요 급감

-해운 운임이 많이 내려왔네요. 지난해 9월에 1만 377달러까지 치솟았던 운임이 지금은3400선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33주 연속 하락하면서 전년동기대비로는 큰 폭으로 내려온 모습입니다. 아직 팬데믹 이전보다는 높긴 하지만, 기업들의 물류비 이슈는 많이 안정되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증권업계, 3Q도 실적 ‘반토막’…주가 ‘먹구름’

-증권사들의 실적은 정말 많이 감소했을 것 같긴 합니다. 증시 하락으로 매매 회전율이 급격히 떨어졌을 것이고, 신용 이자 수익도 감소하고 부동산 시장 침체로 PF 사업도 크게 감소했을 것 같습니다. 증권업계 이익 수준도 코스피 하락 추세에 비례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