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5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세종기업데이터 뉴스 Pick

작성일: 2022.09.15

 

中, 아이폰14 사전주문 하루만에 200만건 돌파…서버 마비

-미중 갈등과 아무 상관 없이 중국에서 아이폰은 잘 팔리네요. 중국 내 애플의 점유율은 15.5%라고 하는데, 삼성은 많이 밀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고가 라인에선 아이폰이 확실히 자리를 잡은 모습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번 시리즈도 흥행에 성공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정부, 엘앤에프 美배터리 진출 불허…”기술유출 우려”

-한국은 특히 기술로 먹고 사는 국가이다 보니 핵심 기술에 대한 정부 차원의 관리는 필요합니다. 이번에 엘앤에프의 미국 진출에 정부가 제동을 걸었는데, 정부와 기업 차원에서 기술 보완에 대한 투자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미국 진출을 고려하는 다른 기업들도 이번 사례를 많이 참고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 36시간 근무”… 평균연봉 1억 노조가 머리띠 둘렀다

-주 36시간만 일하고 회사에 억대 연봉을 달라 요구하는 것에 공감해주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습니다. 본인이 36시간만 일해도 억대 연봉을 받을 만큼의 능력은 보여주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은행 업무 시간은 코로나 시국때 3시 반까지로 줄어들어 지금도 유지되고 있습니다. 은행 이용객 입장에선 대체 왜 아직도 업무시간 복귀를 안해주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겹치면 안 돼’…SSG닷컴, 오픈마켓 사업 접는다

-SSG닷컴과 지마켓간에 시너지는 아직 안 보이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가 연결로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마트의 실적이 그리 좋지 않은데, 대체 수익성이 왜 그렇게 저하되었는지 어디로 돈이 새는 것은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이커머스 경쟁은 여전히 치열하고 이마트는 이커머스에서 잘 성과를 못 내는 것 같습니다. 

 

Be the first to comment

Leave a Reply